김제 On-Air

> 영상뉴스 > 김제 On-Air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다자녀 할인가맹점 3차 협약식

등록일:2021.05.18|조회수:0


김제시, 3단계 '임산부·다자녀가족 할인가맹점' 29개 추가 협약

지역의 29개 소상공인 업체가 3단계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가맹점으로 추가 협약을 체결했다.

지난해 4월부터 김제시와 김제시아이낳기좋은세상운동본부가 공동으로 추진하는 전북 최초 임산부·다자녀 가족 할인점은 관내 소상공인 업체와 자율 협약을 맺어 임산부와 다자녀 가족에게 이용 금액의 5~10%를 할인해 주는 시책이다.

이에 대해 올 3~4월 만족도 조사 결과, 가맹점과 이용자 모두에게 만족도가 높게 나타나는 등 지역사회 내 출산 우대문화 확산에 견인차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김제시에 따르면, 3단계 가맹점을 4월 12일부터 23일까지 2주간 공개 모집한 결과, 29개 업체가 추가 신청했으며 특히, 김제시학원연합회(회장 이혜선) 소속 16개 학원이 전 과목 10%(현금, 카드) 할인에 동참해 다자녀 교육비 부담을 덜게 됐다.

특히, 의류와 스터디카페, 공방, 일반음식점 등 다양한 업종에서 할인 지원이 가능함에 따라 할인가맹점은 총 75곳으로 확대됐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협약식에서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운 경기속에서도 지역사회 내 저출산의 심각성을 공감하고 출산·양육우대 문화 확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준 업체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임산부·다자녀가족 할인가맹점은 지역의 임산부·다자녀(세자녀이상)가족은 가맹점으로 등록된 업체에서 확인서류(신분증), 산모수첩, 임산부 확인증, 주민등록등본(정부24 등)만 제시하면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한편, 김제시는 다자녀가족 확인을 위한 번거로움을 해소하고 서비스 이용 접근성을 높이기 위해 다자녀인증 앱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번 3단계에 동참한 업체는 ▲샬롬Y영수학원 ▲음악별피아노학원 ▲배은애음악학원 ▲예그리나무용학원 ▲승리학원 ▲그림마을미술학원 ▲8월의클래식음악학원 ▲낙원요리학원 ▲차이랑중국어학원서해캠퍼스 ▲호키태권도 ▲수학원 ▲월넛쥬니어스쿨학원 ▲아이네트학원 ▲신부영학원 ▲가원보습학원 ▲난영미용학원 ▲난영미용실 ▲연이랑수련연꽃농장 ▲JG차사랑 ▲아이엠샵 ▲행텐주니어(김제점) ▲와르르조개구이 ▲은혜식탁 ▲싸가지없는갈비 ▲플랜에이스터디카페(검산점) ▲달콤샌드 ▲라일라 ▲은혜가구 ▲고기드림 등 29곳이다.

목록

  •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 연락처 : 063-540-37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