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방문하여 주신 여러분 진심으로 감사 드립니다.
현재 우리농업은 코로나 19와 기후변화에 의한 기상재해, 농업환경 열악 등으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김제시 농업인 여러분들이 있기에 지금의 위기 또한 슬기롭게 극복할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에 우리 센터는 농업과 농촌을 더욱 살기 좋고 살고 싶게 만들어 가기 위해 더욱 노력하도록 하겠습니다.
김제시는 한반도에서 유일하게 지평선을 볼 수 있는 곳으로 우리나라 유일의 농경문화 축제인 지평선 축제가 열리는 새만금의 중심도시로 무한한 성장 잠재력을 지닌 열정의 도시입니다.
섬진강 맑은 물, 풍부한 일조량과 기름진 평야에서 친환경 농법으로 생산되는 고품질 쌀을 비롯하여 보리, 감자, 포도, 파프리카, 배, 고구마, 한우, 한돈 등은 김제를 대표하는 우수농산물로써 지평선이라는 통합브랜드로 판매되고 있으며 대한민국 종자 산업을 이끌어 나갈 민간육종연구단지 조성과 스마트팜 혁신밸리 조성사업 추진, 권역별 특화작목 지원, 푸드플랜 및 로컬푸드 직매장 확대, 정보화시대에 맞는 농업 전문 인력육성, 맞춤형 전문농업기술보급, 농기계 임대사업, 치유농업 활성화 등에 중점적으로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김제시 농업기술센터는 세계 속의 농업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서 새 기술의 실증과 보급, 유통경영 마인드 제고, 수출농업 육성 등 농업 현안에 대하여 같이 고민하고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여 농업인에게는 돈이 되는 농업의 방향 제시와 소비자에게는 농업농촌의 소중함을 심어 나가겠으며 농촌공간・농촌생활권 활성화를 통한 누구나 살고 싶어 하는 행복한 농촌 만들기에 사명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