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

> 시정소식 > 시정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김제시, 2008 대한민국 신뢰경영 대상 수상

no image

등록일:2008.06.23|조회수:441

김제시가 5월 29일 오후 2시, 서울가든호텔에서『2008 대한민국 신뢰경영 대상』을 수상해 시민 중심, 시민 감동의 신뢰경영 행정 실현을 위해 노력해 왔음을 검증받는 계기를 마련했다.

이코노믹 리뷰에서 주최하고 지식경제부와 아시아경제신문 후원으로 추진한 금번 행사는 최근 높아지는 기업과 공공기관 신뢰에 대한 시민들의 관심을 반영, 국내 유망 기업과 공공기관의 우수 신뢰경영 사례를 심도있게 평가함으로써 그 결과와 성과를 대내외에 널리 알리고 이미지를 제고시키는데 그 목적이 있다.

신뢰는 보이지 않는 중요한 자산이다. 개개인과의 신뢰, 시민과의 신뢰, 시장과 기관에 대한 신뢰가 공고히 형성되어야만 지속 발전 경영이 가능하다. 각 기업에서 또는 공공기관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거둔다해도 상호 신뢰가 없다면 글로벌 경쟁사회에서 우위를 확보할 수 없음이다.

이번 대한민국 신뢰경영 대상에는 기업부문에 국민은행, 신한카드, 한국투자증권, 대한항공, 현대택배, 비케이전자 등이 수상을 했고 공공기관 부분에는 김제시와 성동구청, 함평군청이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특히 시정에 대한 적극적인 주민의 참여와 협력, 지역발전을 위한 장기적인 교육투자, 생활민원, 지역개발사업, 고충민원 처리 등 각종 시책에 대한 시민평가제 운영으로 시민중심의 지성감민 봉사행정을 수행하여 투명하고 신뢰받는 최적의 행정서비스를 구현한 것이 좋은 평가를 받았던 것으로 보인다.   

 
 
 
[2008.06.23 / 17:29:55 ]

목록 상세보기

  •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 연락처 : 063-540-37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