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이트 열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인쇄

본문시작

김제환경21의의

제 1 장 김제환경21 추진 배경 및 취지

우리가 살고있는 지구는 오존층파괴, 엘니뇨등 이상기후, 생물종 다양성 감소, 자원의 고갈, 기아와 빈곤등으로 점차 황폐화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고자 1992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세계 180여개국의 정상이 모여 유엔환경개발회의(UNCED)를 개최하여 ’환경적으로 건전하고 지속가능한 개발" 이라는 이념을 확립하고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국가차원의 "의제21"과 지방정부차원의 "지방의제21"을 채택할 것을 권고하고 이후 세계각국의 자치단체는 지역실정에 맞는 지방의제21을 추진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지속가능한 사회"란 개발과 보전이 조화를 이루어 우리시대 뿐만 아니라 우리의 후손들도 쾌적한 환경속에서 인간다운 삶을 누릴 수 있는 사회를 뜻합니다.

산업화, 도시화의 가속은 이미 대부분의 도시를 치유 불가능하게 황폐화 시켜놓았고 공해와 교통문제는 모든 도시들이 갖는 공통적인 문제로 되었습니다.

다행히 우리시는 타 시도와 비교하여 도시오염의 초기단계에 있어 앞으로의 대처 방법에 따라 쉽게 치유될 수 있는 상태라고 보입니다. 전국에서 유일하게 지평선을 바라볼 수 있는 드넓은 만경평야등 자연환경을 보전하면서 환황해권 시대에 중심도시로 우뚝서기 위하여 지역 구성원(행정, 시민, 기업등) 전체의 의견을 모아 이룩하고자 하였습니다.

결국 김제환경21은 김제시민이 보다 쾌적한 환경속에 21C 풍요롭고 희망찬 김제시 건설을 시민과 함께 구현하는 것을 궁극적인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 담당부서 : 안전개발국 환경과
  • 연락처 : 063-540-3543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