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시민만족 행정서비스헌장 운영 안내

  • 총무과
  • 2005.08.23
  • 2507
  • 담당부서총무과
우리시에서는 행정환경의 변화에 따라 고품질의 공공서비스를 제공하여 시민의 기대를 충족하고
더 나아가 고객중심 행정으로 업무 방식을 전환함으로 시민들의 만족과 행복을 구현하고자 다음과 같이 시민만족 행정서비스헌장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 행정서비스헌장이란?
행정기관이 국민에게 제공하는 행정서비스의 기준과 내용, 이를 제공받을 수 있는 절차와 방법, 잘못된 행정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등을 구체적으로 정하여 공표하고, 이의 실현을 고객에게 약속하는 것을 의미

* 우리시 행정서비헌장 운영 현황 : 10개 헌장 / 10개 부서
- 김제시민원서비스헌장/종합민원과
- 세정서비스헌장/세정과
- 사회복지서비스헌장/사회복지과
- 환경서비스헌장/환경과
- 생활민원서비스헌장/총무과
- 건축행정서비스헌장/건축과
- 농정서비스헌장/산업과
- 교통행정서비스헌장/교통행정과
- 맑은물공급서비스헌장/상하수도과
- 보건의료서비스헌장/보건소

* 행정서비스 헌장 구성
- 헌장전문과 서비스이행표준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서비스이행
표준에는
. 고객을 맞이하는 자세
. 알권리 충족 및 비밀보장
. 고객 참여와 의견제시 방법
.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 고객만족도 조사 결과 공표
. 고객에게 협조를 부탁하는 사항


앞으로도 우리시에서는 지속적인 행정서비스헌장 발굴과 개정을 통하여 시민만족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고자 부단한 노력을 다 하겠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