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평생학습도시

학습자원활동가

평생학습 자원활동가란?

‘평생학습을 통해 얻은’ 지식과 정보를 ‘학습이 필요한’ 이웃과 함께 공유하고 나누며 성장하는 학습기부활동가를 말합니다.
나의 성장과 발전을 위한 학습이 학습자원활동을 통해 또 다른이의 미래와 희망의 행복학습으로 다시 시작되게 하는 시민중심 배움나눔의 학습기부문화입니다. 지금 당신의 배움을 함께 나눠보세요. 행복이 시작됩니다~~

평생학습 자원활동가 운영 목적

  • 평생학습도시 김제시에서는 시민이 학습의 주인공이되고 더 큰 학습으로 모두가 행복한 ‘학습복지실현’을 위하여 평생학습 자원활동가를 운영합니다.

평생학습 자원활동가 특징

자발성

평생학습 자원활동가는 누구의 강요나 억압에 의한 참여가 아닌 순수하게 자신의 의지로 학습을 나누고 활동하는 자발적이고 자유스런 활동입니다.

순수성

자신의 상업적 이익이나 개인의 영리목적이 아닌 타인을 존중하고 이웃과 더불어 배움의 즐거움을 함께하는 순수한 목적의 학습나눔 활동입니다.

계속성

배움의 성과를 자랑하는 일회성 활동이 아니라 계획된 학습활동으로 지속적으로 학습나눔을 실천하는 활동입니다.

순환·환류성

나의 배움이 학습이 필요한 다른 이의 배움으로 이어지는 순환형 재능기부활동으로 배움에 배움을 더하면 행복학습으로 환류가 되는 활동입니다.

자아실현성

학습자원활동을 통해 나를 위한 학습에서 모두를 위한 학습으로 발전하여 스스로 학습만족도, 성취감, 학습성장의 기회, 새로운 경험 습득 등 배움나눔을 통해 개인의 잠재능력과 가능성을 발견하고 성장의 기회가 되는 활동입니다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콘텐츠 담당부서

  • 담당부서 행정지원국 교육문화과
  • 전화번호 063-540-38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