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이트 열기

김제 생생뉴스

> 영상뉴스 > 김제 생생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김제시 생생뉴스 18

등록일:2018.10.17|조회수:152
 
김제시 생생뉴스 18
1. 김제 지평선축제 10월 5일부터 9일까지 성황리에 펼쳐져
2. 먹고 즐기는 풍성한 김제 지평선축제
3. 김제시 새만금호 해양레저관광 활성화 초석을 놓다
4. 김제시 시내버스 단일요금제 협약체결
5. 2,3/4분기 전국 최고 투자유치 성과 달성
6. 서흥·백구농공단지 기업인 현장소통 간담회 개최
 
헤드라인
1. 대한민국 전통 농경문화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대향연, 김제지평선축제가 펼쳐졌습니다.
2. 김제 지평선 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인기를 끌면서 로컬푸드와 주변 관광지에도 많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3. 김제시의 (구)심포항이 해양수산부의 내수면 마리나 최종후보지로 선정됐습니다.
4. 김제시와 ㈜안전여객은 협약을 통해 일반인 1000원, 초, 중, 고등학생은 500원으로 하는 단
일요금제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5. 김제시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3/4분기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심의위원
회』에서 국비 150억원을 확보했습니다.
6. 박준배 김제시장이 서흥·백구농공단지를 방문해 기업인 대표들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
습니다.
 
1. 대한민국 전통 농경문화의 진수를 만끽할 수 있는 대향연, 김제지평선축제가 펼쳐졌습니다.
김제지평선축제는 어느덧 스무살을 맞았는데요.
놀거리, 볼거리, 먹거리, 살거리 쉴거리 등 다섯 가지 즐거움이 가득한 오락 축제로 자리잡았습니다.
 
지평선의 101가지 체험은 추억과 향수를 선사합니다.
연 놀이, 소 달구지 타기, 메뚜기 잡기 뿐 아니라 풍년 기원 입석줄다리기 등이 준비됐습니다. 이밖에도, 세계 최고 공군 블랙이글스의 에어쇼, 러시아 문화체험 등이 마련됐습니다.
 
벽골제 제방 축조에 등장하는 청룡 백룡 설화를 모티브로 한 쌍룡은 김제를 대표하는 랜드마크가 됐습니다.
이 밖에 벽골제 소원 한지등 달기, EDM 파티 등 밤에만 즐길 수 있는 풍성한 야간 프로그램 또한 호평을 받았습니다.
 
 
2. 김제 지평선 축제가 대한민국 대표 축제로 인기를 끌면서 로컬푸드와 주변 관광지에도 많은 관심이 이어졌습니다.
 
축제장 입구에 위치한 읍면동 향토 음식부스는 19개 읍면동별로 특화음식을 선보였습니다.
새알팥죽과 단호박죽, 생합죽, 수수부꾸미가 등장했습니다.
또한 연잎밥, 모듬전, 우리지역 농산물을 이용한 청년푸드트럭 등이 관광객의 입맛을 사로잡았습니다.
 
축제장 주변 다양한 관광지에도 발길이 이어졌습니다.
또한 황금들녘을 따라 흐르는 코스모스 400리길은 새만금을 경유한 드라이브 코스로, 아름다운 일몰을 자랑합니다.
 
이 밖에 금산사의 산사체험, 금산교회, 수류 성당 등 김제문화의 뿌리를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곳도 눈길을 끌었습니다.
 
3. 해양수산부는 내륙지역 레저관광 활성화를 위해 내수면 마리나 최종후보지를 선정하고 발표했습니다.
전국 64개 신청 후보지 중 12개 지역이 선정됐는데, 전북도에서는 (구)심포항이 유일하게 선정됐습니다.
 
(구)심포항 내수면 마리나 후보지는 새만금 방조제 내측에 위치하고 있어 수상레저 초보자도 안전하게 레저를 즐길 수 있습니다.
 
또한, 건설비용이 많이 드는 외곽 방파제를 갖출 필요가 없으며, 새만금사업으로 마리나호안과 유람선 기착지가 조성돼 있어 기반시설이 우수합니다.
 
(구)심포항 내수면 마리나 조성은 해양레저스포츠 생산 유발과 고용창출 등
지역경제 활성화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4. 이달부터 김제시 시내버스 전 노선을 거리에 관계없이 단일 요금으로 갈 수 있습니다.
김제시와 ㈜안전여객은 협약을 통해 일반인 1000원, 초, 중, 고등학생은 500원으로 하는 단일요금제를 시행하기로 했습니다.
 
그전까지는 거리에 따라 요금에 차등을 두는 구간요금제로 일반 기준 최대 2,000원까지의 요금을 받고 있어 시민들의 교통비 부담과 불편이 상당했습니다.
 
이번 단일요금제 시행에 따른 버스업체의 손실액은 매년 용역을 통해 손실액을 산정한 후 시에서 전액 보상하기로 합의했습니다.
 
버스요금 단일제를 통해 저소득 노인층과 학생 뿐 아니라 버스 이용객들의 경제적 부담이 훨씬 줄어들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5.  김제시가 산업통상자원부에서 주관하는 『2018년 3/4분기 지방투자촉진보조금 심의위원회』에서 국비 150억원을 확보했습니다.
지난 2/4분기에 이어 또다시 전국 최고의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한 겁니다.
 
지방투자촉진보조금은 기업의 지방투자를 촉진하기 위해 산업통상자원부장관이 지방자치단체의 장에게 교부하는 자금입니다.
 
2018년 3분기 심의위원회에서는 전기상용차의 선두주자인 ㈜아이티엔지니어링과 자동차 부품 기업인 대승정밀(주)의 투자에 대해 상정됐습니다.
 
이번 심의에서 ㈜아이티 엔지니어링의 경우 지식서비스사업을 영위하던 기업이 직접 완성차 생산을 위해 투자를 한다는 것 자체가 이슈가 됐습니다.
 
 
6. 박준배 김제시장이 서흥·백구농공단지를 방문해 기업인 대표들과 현장 소통 간담회를 가졌습니다.
 
지난 봉황, 대동, 황산, 순동 산업단지에 이어 열린 이번 간담회는 민선7기 시정 목표로 제시한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실현을 위해 기업이 상생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시간이 됐습니다.
 
기업인 관계자는 “이번 방문을 통해 단지 내 기업들의 어려움을 수렴하고 기업들이 활성화됐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박 시장은 “중소기업의 성장을 저해하는 불필요한 규제에 대한 개선과 경쟁력 강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 연락처 : 063-540-37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