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이트 열기

김제 생생뉴스

> 영상뉴스 > 김제 생생뉴스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김제시 생생뉴스 2018_17

등록일:2018.10.04|조회수:113
김제시 생생뉴스 2018_17
 
1. 김제시, 도시재생 뉴딜사업 대상 선정
2. 로얄캐닌 김제공장 준공
3. 정보통신설비 공동활용 MOU 체결
4. 김제시 제1회 복지한마당 행사 성료
5. 김제시, 노인 기초연금 9월부터 인상 지급
6. 지평선축제 ‘축하해, 스무살!’ 이벤트 실시
 
 
1. 김제시 요촌동 일원이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 선정됐습니다.
 
2. 김제 지평선산단에 글로벌 팻푸드 기업인 로얄캐닌이 준공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3. 김제시는 정보통신설비 공동활용을 위해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서부본부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4. 제19회 사회복지의 날과 사회복지주간을 기념하는 제1회 복지한마당이 개최됐습니다.
 
5. 9월부터 만65세 이상 / 소득 하위 70% 노인에게 지급되는 기초연금 급여액이 인상됐습니다.
 
6. 김제시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지평선축제를 축하하는 스무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하, 기사 전문
 
1. 김제시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2018년 도시재생 뉴딜사업 공모에서 선정되면서 요촌동 일원이 중심시가지형 대상지로 선정됐습니다.
 
김제시는 내년부터 2023년까지 5년간 총사업비 250억원을 투입해
‘세계축제도시 김제’를 비전으로 문화축제플랫폼을 조성할 계획입니다.
 
사업대상지인 요촌동 일원은 대표적 중심시가지였으나, 지속적인 인구유출과 빈 점포가 증가해 왔습니다.
 
김제시는 이번 사업 선정으로 지속가능한 도시재생 기반을 마련하고 농경문화를 활용한 사계절 축제도시로 만들어 나갈 방침입니다.
 
2. 김제 지평선산단에 글로벌 팻푸드 기업인 로얄캐닌이 준공해 본격적인 가동에 들어갔습니다.
로얄캐닌은 반려견과 반려묘를 위한 펫푸드 생산업체로 미국과 프랑스, 캐나다 등지에 14개 공장을 두고 있습니다.
 
로얄캐닌은 지난 2014년 3월 김제시와 지평선산업단지 입주계약을 체결한 후 올 1월에 김제공장을 완공했습니다.
로얄캐닌 김제공장은 중국 상해공장의 3배에 달하는 연 12만톤의 사료를 생산해 이 중 80% 이상을 일본 및 홍콩, 태국 등 주변 국가로 수출할 계획입니다.
 
아시아·태평양 시장 거점 구축을 위한 생산기지 역할을 수행할 예정으로,
신규인력 약 70여명이 창출될 것으로 보입니다.
 
또한 추후 생산라인이 3개까지 확대될 경우 최대 150명 이상의 일자리가 늘어날 것으로 보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도움이 될
전망입니다.
 
3. 김제시는 정보통신설비 공동활용을 위해 ㈜SK텔레콤, ㈜SK브로드밴드 서부본부와 상호 업무협약을 체결했습니다.
 
협약에 따라 김제시와 SKT, SKB 서부본부는 별도의 임차료를 지급하지 않고 기존에 구축된 통신관로와 통신주를 공동 사용할 뿐 아니라, 향후 신설하게 되는 정보통신 기초설비 또한 공동사용하게 됩니다.
 
이를 통해 정보통신 비용을 절감할 수 있고 무분별한 전선으로 인한 도시 미관 손상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또 제3자의 정보통신 선로 구축 과정에서 발생 할 수 있는 분쟁의 소지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편 김제시는 전라북도 최초로 시내권과 서부권에 ICT의 기반이 되는 김제시 행정정보 자가망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황산, 금구, 금산 등 동부권까지 자가통신망을 확대 구축해 시 지역 전체를 아우르는 광대역 통신망을 구축할 계획입니다.
 
4. 제19회 사회복지의 날과 사회복지주간을 기념하는 제1회 복지한마당이 개 최됐습니다.
 
김제실내체육관에서 열린 이날 행사는 “포용적 복지시대의 커뮤니티케어”라는 슬로건으로 김제시가 주최하고 김제시 사회복지협의회가 주관해 열렸습니다.
이번 행사는 김제시민 1,000명이 참석해 김제시립합창단의 식전공연을 시작으로 기념식과 재능기부 공연, 복지콘서트, 복지골든벨 등이 진행됐습니다.
 
복지체험마당에서는 42개 사회복지기관 및 시설에서 생애주기별 부스를 운영했고
또한 중식 및 비빔밥 식사 봉사가 이뤄져 호응을 받았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여러 민관단체와 자원봉사자, 시민들이 서로 교류하고 협력하는 자리가 됐습니다.
 
5.  만65세 이상 /소득 하위 70% 노인에게 지급되는 기초연금 급여액이 9월부터 인상됐습니다.
 
개정된 주요내용에 따르면 기초연금은 단독가구는 월 최대 25만원, 부부가구는 월 최대 40만원까지 지원합니다.
급여액은 소득인정액과 국민연금 수령액에 따라 차등 지급되므로 개인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이동통신 요금도 감면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기초연금수급자는 월 최대 만 천원을 할인 받을 수 있으며 월 청구 이용료가 이만 이천원 미만일 경우에는
이용요금의 50%를 감면 받을 수 있습니다.
통신요금 감면신청은 수급자 명의로 이용 중인해당 통신사 대리점 또는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됩니다.
 
 
6. 김제시는 올해로 20회를 맞이하는 지평선축제를 축하하는 스무살 기념 이벤트를 실시합니다.
 
이번 이벤트는 그동안 지평선 축제를 사랑해 준 관광객들의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의미로 마련됐습니다.
지평선축제 홈페이지와 페이스북에 제20회 김제지평선축제를 축하하는 댓글을 남기고 축제장을 방문하면 소정의 상품을 증정
합니다.
 
또한, 지평선 축제가 탄생한 1999년도에 태어난 스무살이 축제장을 방문하면 모든 체험을 공짜로 즐길 수 있습니다.
SNS에 인증샷을 올리면 추가로 상품을 증정하는 1+1 이벤트도 진행됩니다.
 
성년에게는 더욱 더 특별한 추억을 선사할 이번 김제지평선축제는 10월 5일부터 9일까지 5일간 벽골제 일원에서 열립니다.

목록

  •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 연락처 : 063-540-37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