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이트 열기

시정소식

> 시정소식 > 시정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지평선축제, 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수상

지평선축제, 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수상 이미지(1)

  • 지평선축제, 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수상 이미지(1)
  • 지평선축제, 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수상 이미지(2)
  • 지평선축제, 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수상 이미지(3)
  • 지평선축제, 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수상 이미지(4)
  • 지평선축제, 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수상 이미지(5)
  • 지평선축제, 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 수상 이미지(6)

등록일:2019.08.30|조회수:49
- 매경고려대KTBC카드축제협회 공동실시명품브랜드 대상수상! -
선정된 사유는 주말 평균방문객 등 빅데이터 우수!!
대한민국 글로벌축제 김제지평선축제가 지난 29일 서울 광화문 KT 올레스퀘어에서 열린2019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에서 작년 기업상생 최우수상 이어 올해는명품브랜드 대상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대상은 매일경제가 고려대 빅데이터 융합사업단, KT, BC카드, 세계축제협회(IFEA) 한국지부와 함께 KT빅데이터를 기초자료로 분석한 뒤 정성평가를 곁들여 성장잠재력이 높은 축제 20곳을 선정한 결과다.
지평선축제는 주말 평균방문객이 많이 방문하였다는 점에서 가장 눈에 띄는 빅데이터 우수를 받아 선정되었다.
또한, 가장 한국적인 전통 농경문화를 세계인이 보고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발전시키며 농·특산물 공동 브랜드인지평선의 브랜드가치를 양시키는 대한민국 축제의 나아갈 방향을 제시했다는 점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명품브랜드 대상을 수상하여 대한민국 글로벌축제로서의 명성을 어김없이 발휘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빅데이터 분석을 기반으로 시도된 대한민국 빅데이터 축제 대상에서 명품브랜드 대상을 받게 되어 무척 기쁘다. 빅데이터를 이용한 객관적인 축제 평가에서 지평선 축제의 경쟁력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각한다앞으로 한 달 앞으로 다가온 지평선축제 역시 차별화된 콘텐츠를 개발하고 관광객 수용 공간 및 먹거리를 확충하여 글로벌축제 품격에 맞는 축제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한민국 글로벌축제, 21 김제지평선축제는 2019927일부터 10 6일까지 10일간, 주 행사장인 벽골제에서 오감을 만족하는 110여가지 프로그램으로 국내외 관광객에게 더 큰 감동을 선사할 예정이다.

목록 상세보기

  •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 연락처 : 063-540-37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