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

> 시정소식 > 시정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김제시 신규 공무원 3인,‘장학금 나눔 릴레이’동참

김제시 신규 공무원 3인,‘장학금 나눔 릴레이’동참 이미지(1)

  • 김제시 신규 공무원 3인,‘장학금 나눔 릴레이’동참 이미지(1)

등록일:2020.11.26|조회수:51

공무원시험준비반 출신의 33첫 월급 기부 사연은?

 

김제시 지평선학당 공무원시험준비반(이하 공무원반) 출신 합격생들이 첫 월급을 장학금으로 연이어 기탁해 화제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박준배)은 김제시에서 근무하고 있는 강우희(28박지은(25)·한상호(26) 주무관이 공무원 임용 후 받은 첫 월급 각각 1백만 원씩 총 3백만 원을 장학금으로 기탁했다고 지난 26일 밝혔다.

세 사람은 올해 6월에 실시한 2020년도 제3회 전북 지방공무원 임용시험에 최종합격하여 각각 새만금해양과, 신풍동, 황산면에 임용되어 어엿한 주무관으로서 공직에 첫발을 내디뎠다.

 

몇 차례에 걸쳐 시험에 낙방한 후 이번이 마지막이라는 마음으로 공무원반에 들어오게 되었다는 강우희 씨는 공통된 목표를 가진 사람들과 매일 함께 공부했던 것이 때로는 자극제로, 때로는 에너지원으로 작용해 큰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공무원반에서 보낸 5개월이 인생에서 가장 열심히 공부했던 시기였다는 박지은 씨는 강사의 현장 강의 진도에 맞추어 부족한 부분은 따로 동영상 강의로 보충해 큰 기복 없이 학습 계획을 달성할 수 있었다고 말했다.

11개월 간의 비교적 짧은 수험기간 공무원 시험에 합격할 수 있었던 이유는 공무원반 덕분이라고 자신있게 말할 수 있다는 한상호 씨는 처음에는 촘촘하게 짜인 시간표를 따르는 것이 힘들었지만, 공무원반의 관리 시스템이 의지를 채워주는 역할을 해줬다고 말했다.

 

기탁식에 참석한 이들은 경쟁자인 동시에 동지(同志)였던 저희가 함께 임용돼 기쁘고, 많은 도움을 준 김제시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장학금을 기탁하게 되었다고 소감을 전했으며, 이에 박준배 이사장은 모아주신 기탁금으로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쳐 지역 우수 인재들이 김제의 든든한 버팀목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아낌없이 지원하겠다고 화답했다.

목록 상세보기

  •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 연락처 : 063-540-37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