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자연합회

김제시 생생뉴스 2016_21

  • 전병일
  • 2016.12.07
  • 1152


김제시 생생뉴스 2016_21
 
1.서울장학숙 설립 타당성 용역보고회 열려
2.도드람양돈협동조합, 지평선산업단지 새둥지
3.제7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 개최
4.진로뮤지컬과 함께하는 진로교육 콘서트
5.김제지평선축제 성과분석 및 토론회 열려
 
1. 김제시가 재경대학생들의 주거비용 절감과 지역 우수학생들의 수도권 진학률 제고를 위해 서울장학숙 설립을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시는 지난 28일 이건식 시장을 비롯한 시의원, 장학재단 임원, 학부모 대표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장학숙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 보고회를 개최했습니다.
용역기관인 전북연구원이 그동안 연구한 서울장학숙 건립의 필요성 및 설문조사 결과, 입지분석, 설립방안 등 전반적인 내용을 중심으로 진행됐습니다.
 
만 19세 이상 450명의 김제시민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한결과 80%이상이 서울장학숙 설립이 필요하다고 응답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입지분석에서는 효율성, 경제성, 접근성등을 고려한 결과 강북지역을 건립 후보지역에 올렸으며 건물매입이 효율적이다고 판단했습니다.
 
2. 도드람양돈협동조합이 김제지평선산업단지 내 도드람 김제후레쉬미트센터 부지에서 기공식과 함께 새로운 둥지를 틀었습니다.
 
지난 27일 열린 기공식에는 진홍 전라북도정무부지사와 이건식 김제시장, 이영규 도드람조합장 등 400여명의 관계자들이 참석해 도드람의 힘찬 출발을 축하했습니다.
도드람은 국내 최고의 종합육가공조합으로「도드람포크」라는 최고급 브랜드와 8개 자회사를 통해 연매출 1조 9천억원의 사업규모를 달성한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1위의 협동조합입니다.
 
김제지평선산업단지에 1,200억원을 투자해 2018년 4월 준공을 목표로 공사를 추진하고 있으며 1,100명의 인력을 채용해 2018년 하반기에 본격적인 생산 라인을 가동할 예정입니다.
 
3. 제7회 김제시 평생학습한마당이 김제 시민운동장 일원에서 개최됐습니다.
 
이 행사는 배움, 나눔학습으로, 더 행복한 김제!!“ 라는 주제로 121개 평생교육기관, 단체가 참여해 학습체험과 무대공연발표회 등 그간의 학습성과를 시민과 함께 나누는 배움의 장으로 진행됐습니다.
 
배움마당에서는 60여 가지 체험과 전북권 평생학습도시 이색체험, 수강생 작품발표회 등이 발표마당에서는 학습동아리, 주민자치센터 등 63여 팀의 공연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이 밖에도 어울림마당에서는 성인문해교육 학습자를 위한 한글골든벨, 4D 무비카 등 다채로운 학습행사가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번 행사는 학습 성과를 시민과 함께 공유하고 배움을 나누는 학습기부 문화 확산의 계기됐습니다.
 
4. 진로뮤지컬과 함께하는 김제시 진로교육 콘서트가 열렸습니다.
학생들은 미래의 진로와 꿈을 설계하는 의미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김제사랑장학재단은 지난 1일 김제시청 대강당에서 관내 중학생 450여명을 대상으로 ‘진로뮤지컬’과 함께하는 『김제시 진로교육 콘서트』를 개최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지평선학당을 운영하고 있는 ㈜명인에듀 후원으로 강연과 뮤지컬을 통해 참가 중학생들에게 재미와 감동을 함께 선사했습니다.
 
진학전문 컨설턴트의 강연으로 학생들의 진로에 대한 관심을 일으키고, 이어진“나의 꿈, 나의 미래”라는 주제로 열린 진로콘서트는, 성악을 전공한 전문강사와 뮤지컬배우들이 뮤지컬 형식으로 학생들의 미래 진로와 꿈을 위한 실천 계획과 방법을 감동적으로 담아냈습니다.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막연히 고민을 했던 진로에 대해 돌아보고, 이후 해야할 일을 생각하게 해준 계기가 되었다”며 참석 소감을 남겼습니다.
 
5. 제18회 김제지평선축제에 대해 운영부서 및 기관 단체, 제전위원, 전문가 등이 참석한 가운데 성과분석 보고 및 토론회가 개최됐습니다.
 
올해 지평선축제는 대표 프로그램의 대동성을 강화해 주민과 관광객의 참여를 더욱 강화했고 우리 농악이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으로 등재된 2주년을 기념하는 농악기획공연과 조명 프로그램, 농경문화축제의 컨셉에 맞는 대한민국 막걸리 페스티벌 등 성공적인 축제로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날 성과분석 보고 및 토론회는 프로그램 운영부서와 참여단체의 의견을 수렴한 자체평가에 대해 토론을 통해
문제점을 개선하고 발전방안을 마련해 내년 행사를 더욱 창의적이고 내실 있는 행사로 준비하고자 마련됐습니다.
 
특히 이승복 부시장은 올 연말 중앙부처 평가를 통해 전국 최초 5년연속 대한민국 대표축제로 선정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 자리에서 제기된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보완해 축제의 명성과 브랜드 가치를 높이겠다’고 말했습니다
 
단신뉴스
단신 1.
김제시는 12월까지 세외수입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해 자진납부토록하고 상습·고질 체납자에 대해서는 재산압류, 공매, 예금압류, 자동차번호판 영치 등 강도 높은 징수활동을 벌일 방침입니다.
 
단신2.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종자생산 단기교육 과정을 2차에 걸쳐 성황리에 마치고 농업의 혁신과 변화를 선도할 정예인력 양성을 위한 종자생산 단기교육과정 3차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단신3.
김제시는 가을철 산불방지를 위해 공원녹지과 및 평야지역 18개 읍?면?동에 산불방지대책본부를 설치운영합니다. 또 논·밭두렁 및 쓰레기 소각금지와 입산통제구역 및 폐쇄된 등산로는 출입을 금지토록 계도할 계획입니다.
 
단신4.
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11. 30.까지 2017년도 친환경농자재사업신청을 받습니다.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콘텐츠 담당부서

  •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 전화번호 063-540-4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