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도자연합회

김제시 생생뉴스 2016_14

  • 전병일
  • 2016.08.31
  • 948


김제시 생생뉴스 2016_14
1.김제지평선축제, 해외관광객 유치 마케팅 활발
2.김제시, 지평선축제 60개 종합프로그램 확정
3.김제육교 재가설 국비지원 서명운동
4.성덕면, 희망드림 첫 재능기부
5.김제시 어린이 물놀이장, 무더위에 인기
 
단신뉴스
1.가뭄 밭작물 수확량 감소 병해충 발생피해 주의
2.환경 합동점검 '불법·오염행위' 강력대처
3.김제시, '주민등록 특별 사실조사' 실시
4.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건강캠프 큰 호응
 
이하, 기사전문
 
1. 대한민국 최초 4년 연속 대표축제인 김제지평선축제가 글로벌 축제로 나아가고 있는데요.
중국인 기업 단체관광객 유치 발대식을 갖는 등 해외관광객 유치를 위해 발빠르게 움직이고 있습니다.
시는 지난 6일부터 8일까지 3일간 이건식시장, 축제 관계자 등이 함께 중국 하남성 정주시, 개봉시를 방문해 중국인 기업 단체관광객 유치 발대식을 갖고 지평선축제 기간 중 단체관광객 방문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습니다.
 
중국 대규모 관광객을 위해 한류 열풍을 반영한 대규모 이슈메이킹 프로그램과 대규모 퍼포먼스를 준비하는 등 대한민국 대표축제다운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준다는 각옵니다.
시 관계자는 중국인 대규모 관광객 방문으로 외국인에게 축제한류 체험의 기회 제공과 함께 새만금권역을 중심으로 한 전북 도내 체류관광으로 이어져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될 것으로 보여 파급효과는 상당 할 것으로 내다봤습니다.
이 밖에도 시는 올해 3월 한국관광공사 해외지사와 해외관광객 유치 협약 체결해 백제문화권 축제상품 개발로 일본인 관광객들에게 백제문화 및 전라도의 가을을 보여줄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마련 할 방침입니다.
 
2. 김제시가 '제18회 김제지평선축제' 60개 종합프로그램을 확정했습니다.
지평선축제는 오는 9월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닷새간 김제시 벽골제 일대에서 펼쳐집니다.
 
시는 대표 프로그램의 상설화를 위해 '한민족의 얼과 농악 기획공연, '대한민국 막걸리 페스티벌'을 준비했습니다.
또 한류 열풍을 반영해 중국인 단체관광객과 연계한 대규모 이벤트와 백제문화권 축제상품도 개발합니다.
 
이밖에 글로벌 벼 베기 농촌체험과 세계인 대동 연날리기 등 외국인이 참여할 다양한 프로그램도 선보입니다.
 
3. 김제육교가 정밀안전진단결과 안전성 E등급으로 재가설이 시급하지만, 국비 지원이 없어 재가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요.
이런 가운데 김제시민단체와 시민들이 나서 서명운동을 벌이는 등 국가 예산 확보에 힘을 보태고 있습니다.
김제육교는 정밀안전진단결과 안전성 E등급으로 재가설이 시급하지만, 시 자체예산으로 공사하기에는 역부족입니다.
 
국비 지원이 미뤄지면서 재난위험 교량은 흉물스럽게 방치돼 붕괴에 따른 대형 재난사고가 우려되는 상황입니다.
시는 김제육교재가설 공사 국비확보에 난항이 예상되 시민단체와 시민들이 나서 서명운동을 펼쳐 국회와 국민권익위원회, 국토부 등 정부 관련 부처를 방문해
국비지원 건의서명부를 전달했다고 밝혔습니다.
 
시민들은 대형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김제육교 재가설공사 국비지원이 조속히 이뤄져야 한다며 "특단의 지원 대책을 마련해 달라"고 정부에 건의했습니다.
 
4. 김제시가 취약계층의 생활 불편민원을 해소하기 위해 각 읍면동 복지 기동대장을 위촉했는데요, 어르신들을 위한 재능기부가 시작됐습니다.
김제시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가 도하마을 어르신 주택에서 첫번째 재능기부를 진행했습니다.
성덕면은 희망드림 복지기동대 발대식과 함께 첫 번째 대상자로 도하마을 임순례 어르신을 선정했습니다.
 
INT 최경국 성덕면 행복드림 복지기동대장
 
주민들은 임순례 어르신이 현재 집에서 더 이상 주거가 불가능 할 것으로 판단하고 빈집을 정비해 이사하기를 권유했습니다.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는 새로운 집에서 도배·장판을 시공했으며, 집 주변 제초작업 등 환경정비도 병행했습니다.
 
임순례 어르신은 새로운 집으로 이사하는 일이 부담이 되었는데, 희망드림 복지기동대가 도움을 주어 감사하다고 전했습니다.
 
성덕면 희망드림 복지기동대는 어려운 세대를 직접 찾아가 형광등과 가스·보일러 점검 등 소규모 집 수선 등 맞춤형 복지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예정입니다.
 
5. 연일 이어지는 무더위와 방학을 맞아 시민문화체육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을 찾는 어린이들의 발길이 이어져 인기를 얻고 있습니다.
시민문화체육공원 어린이물놀이장은 탈의실, 샤워실과 벽천분수, 조합놀이대 등 다양한 물놀이기구 등이 설치돼 있어 어린이들의 물놀이에 안성맞춤입니다.
특히 수조깊이 30cm 이내로 조성돼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습니다.
시는 8월 31일까지 매일 운영할 계획이며, 우천시에는 수질오염등으로 운영하지 않으며 운영시간은 오전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50분간 물놀이시설을 가동한 뒤 10분간 휴식을 취한다고 밝혔습니다.
또 물놀이장이 쾌적하게 운영될 수 있도록 이용객 스스로가 선진 시민의식을 갖고 물놀이장 운영에 협조해주길 당부했습니다.
 
단신뉴스
1.김제시농업기술센터는 연일 계속되고 있는 폭염과 내리지 않는 비로인해 일부 밭작물에서 수분부족에 의한 수확량 감소 우려가 높아지고, 병해충 발생 사례가 늘고 있다며 주의를 당부했습니다.
 
2. 김제시는 새만금지방환경청 및 정읍시와 합동 점검을 통해, 환경오염물질 배출업소에 대한 운영 관리 실태를 점검했습니다. 조사 결과 폐수 무단배출, 대기방지시설 미가동 등을
위반한 사업장을 적발해 행정처분을 진행했습니다.
 
3. 김제시는 오는 9월30일까지 주민등록 특별 사실조사를 실시합니다. 이번 조사에서는 허위 전입신고자와 무단전출자,
허위 전입신고로 동일 주소 내에 2세대 이상 구성 세대와 장기결석 및 미취학아동 대상자 실태조사를 실시합니다.
 
4. 김제시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방학을 맞아 ‘학부모와 함께하는 건강캠프’를 진행해 참가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습니다.건강한 지방과 건강을 해치는 지방을 알아보는 다양한 게임과 체험 및 미술 활동 등 통합교육활동 프로그램으로 진행됐습니다.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콘텐츠 담당부서

  • 담당부서 농업기술센터 농촌지원과
  • 전화번호 063-540-45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