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웹진

시정소식

시정소식

제1회 석운문화상 시상식 열려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8.03.25
  • 조회수 : 826

(사)모악문화예술연구회에서는 2008년 2월 25일 제1회 석운문화상의 수상자로 강신재씨를 선정,  2008년 3월 17일 17시 김제웨딩홀에서 시상식을 개최하고 1백만원의 상금을 전달했다.

선정위원회(심사위원장 진동규, 시인, 전북문인협회장)는 “강신재 시인의 언어를 다루는 능력이 탁월하고, 벽골제의 젖줄처럼 품새가 넓고 풍요한 면을 높이 평가했으며, 석운문화상이 김제시의 자랑으로 오래오래 이어지기를 바란다."라는 선정 경위를 밝혔다.

석운문화상(운영위원장 김영달)은 김영달 법무사가 사재를 출연하여 김제지역에서 문학뿐만 아니라 문화예술계 전반에서 적극적으로 활동하는 작가를 대상으로 창작의욕을 북돋아 주고 격려하기 위한 목적으로 제정되었다.
작가의 창작활동 지원을 시작으로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의 장으로 계속 이어질 수 있도록 예술의 뼈와 살이 되어 문화 수준을 높이는 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사)모악문화예술연구회(이사장 김영자, 회장 임상기)에서는 특히 청소년문화교육사업을 위한 적극적인 활동을 펼치고 있다. 다양한 글쓰기 자료를 제공하여, 읽고 쓰고 다시 만드는 모방의 단계를 거쳐, 스스로 창작할 수 있는 역량을 키우기 위한 교재를 만들고 배포하고 있다. 작가가 출신학교 또는 인근 학교를 방문하여 강의하며, 선배와 후배, 작가와 독자의 만남이 아니라, 각각의 개인이 작품을 생산하고 수용하는 문화의 주체라는 것을 일깨우는 활동을 하고 있다.
 
 
 
[2008.03.25 / 19:49:28 ]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콘텐츠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