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웹진

시정소식

시정소식

김제버스 안전여객 기업노조 일동, 장학금 200만원 기탁

  • 작성자 : 문화홍보축제실
  • 작성일 : 2022.08.23
  • 조회수 : 176
장학금기탁식(안전여객기업노조).jpg
장학금기탁식(안전여객기업노조).jpg
  • 장학금기탁식(안전여객기업노조).jpg장학금기탁식(안전여객기업노조).jpg

운수종사자 생활안전 지원금 일부 장학금으로 나눔 실천

 

김제사랑장학재단(이사장 정성주)에 따르면 김제 시내버스 안전여객의 기업노조(위원장 조두섭)에서 회원들이 마음을 모아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해 써 달라며 장학금 2백만원을 기탁했다고 지난 23일 밝혔다.

김제시 시내버스 회사인 안전여객은 김제시민의 편리한 이동을 위해 139개의 노선을 편성하여, 43대 버스로 관내 곳곳을 누비며 시민들의 발이 되어주고 있으며, 안전운행과 친절한 서비스로 시민 안전과 만족도를 높이는 최선을 다하고 있다.

안전여객 기업노조 조두섭 위원장은 코로나 19로 어려운 시기이지만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에게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노조 회원들이 정부로부터 받은 코로나 19 생활안전 지원금의 일부를 십시일반 모아 장학금으로 기탁하게 되었다앞으로도 지역 사회를 위해 다양한 경로를 통해 도움을 전하며 나눔을 실천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에 정성주 이사장은 코로나 19 상황에도 불구하고 시민의 발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시는 기사님들의 정성 어린 장학기금 후원에 감사드리며, 뜻깊은 후원을 지역 교육 발전의 동력으로 삼아 지역의 학생들이 훌륭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답했다.

한편, 20078월에 설립된 김제사랑장학재단은 현재 약 269억원의 장학기금을 조성해 내고장학교보내기 사업 및 장학금 지원, 지평선학당 및 김제지평선장학숙 운영, 지평선 나눔스터디 사업 운영 등 다양한 장학사업을 펼치며 지역 인재 육성의 구심점 역할을 하고 있다.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콘텐츠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