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웹진

시정소식

시정소식

김제시 인구정책 유공“대통령 기관 표창”수상

  • 작성자 : 문화홍보축제실
  • 작성일 : 2021.07.12
  • 조회수 : 192
인구정책유공대통령상수상.jpg
인구정책유공대통령상수상.jpg
  • 인구정책유공대통령상수상.jpg인구정책유공대통령상수상.jpg

- 보건복지부 주관, 전국 자치단체 유일 대통령상 수상 영예 -

 

김제시(박준배 김제시장)가 지난 79일 오후 2시 서울 밀레니엄 힐튼 호텔에서 열린 보건복지부 주최 제10회 인구의 날 기념식에서 대통령 기관 표창을 수상했다.

 

이날 시상식에서 김제시가 전국 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대통령상을 수상한 배경에는 민선 7기 들어 저출산과 초고령화, 청년층 이탈 등 3중고에 놓인 지역 인구감소 위기를 타개하고자 인구 없이 미래도 없다는 각오로 김제형 인구정책 지원 조례 제정 및 저출산 극복 네트워크 기반 구축과 함께 지역사회 민관 협력사업 사례 창출, 읍면동 선도사업 발굴 등 선제 대응한 점이 주효했다.

 

특히 김제시는 인구문제 해결을 위해 생애단계별 균형잡힌 촘촘한 시책 추진에 역점을 두고 결혼과 출산, 보육과 교육, 청년 일자리 및 주거정착 지원까지 선순환이 가능하도록 수요자 맞춤형 시책을 추진하였다.

 

주요 시책으로는 결혼과 출산장려문화 확산을 위해 결혼축하금(1천만원), 출산장려금(최대 1천만원) 지급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보듬어간다는 책임감으로 1다자녀가정1() 행복드림 매칭사업(10만원, 1) 추진과 관내 금융기관에서는 출생아 5% 우대 적금(신협), 생애첫 통장 개설 및 입학축하금(4개 새마을금고) 지원, 임산부·다자녀 할인가맹점 75개소 운영하는 등 실생활에 도움이 되는 체감형 시책 추진에 전력을 다해 왔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전국 수범 청년주거 3대 패키지(청년부부주택수당, 전세자금대출이자지원, 행복주택보증금) 지원 및 지역 청년 정착과 경제자립을 돕는 취업청년정착수당, 공무원시험준비반 운영 등 청년들이 김제에서 아이 낳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청년 정착 지원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박준배 김제시장은 저출산으로 인한 소멸 위기 극복을 위해 지역사회와 더불어 아이 키우기 좋은 건강한 김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왔다금번 대통령상 수상으로 그간의 성과를 인정받아 기쁘고 앞으로도 아이부터 어른까지 전세대가 행복한 김제 시대를 활짝 열어 인구회복의 전환점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콘텐츠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