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웹진

시정소식

시정소식

재경 김제향우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 작성자 : 관리자
  • 작성일 : 2008.11.10
  • 조회수 : 586

재경 김제향우회 체육대회 성황리 개최
- 재경 김제인들의 친목과 협력체계 구축


재경 김제향우회(회장 최문식) 체육대회가 지난 26일 강남구 대치유수지 체육공원에서 1500여명의 향우회원들과 김제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체육대회는 재경 김제인들의 친목과 협력체계를 구축하기 위한 인프라를 구축하고 새만금시대를 열어가는 김제시를 홍보하기 위한 화합의 자리로 동부, 서부, 남부, 북부 등 4개의 출신 권역별로 나누어 축구, 배구, 계주, 줄다리기 등의 체육행사를 실시했다.

이날 향우회원들은 친구, 선후배간의 우의를 다지고 김제에서 생산되는 쌀과 고구마 등의 농산물을 체육행사 상품으로 지급하는 등 고향사랑의 마음을 나누었다.

이날 김제시에서는 이건식 시장을 비롯한 국, 과장과 19개 읍면동장, 시의원, 주민 등 320여명이 참석하여 출향인들과 함께 운동경기에 참여하는 등 재경향우회 체육대회를 축하하고 출향인들과 김제시 발전을 위해 협력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특히 시는 특산품 홍보 및 판매를 위하여 지평선 쌀을 비롯한 올벼쌀, 흑미, 누룽지 등 17개 품목의 판매 코너를 마련하여 향우회원들로부터 큰 호응을 받았다.

이건식 김제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고향 김제는 새만금사업으로 호기를 맞았다”며 “김제가 대한민국의 희망, 새만금의 중심도시로 도약할 수 있도록 출향인들도 김제발전을 위해 많은 성원과 관심을 부탁한다”고 당부했다.

 
 
 
 
[2008.11.10 / 17:19:32 ]

목록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

콘텐츠 담당부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