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정소식

> 시정소식 > 시정소식

페이스북 트위터 인쇄

박준배 김제시장, 죽산면 모범 다자녀 가정 방문 격려 이미지(1)

박준배 김제시장, 죽산면 모범 다자녀 가정 방문 격려 이미지(2)

박준배 김제시장, 죽산면 모범 다자녀 가정 방문 격려 이미지(3)

박준배 김제시장, 죽산면 모범 다자녀 가정 방문 격려 이미지(4)

박준배 김제시장, 죽산면 모범 다자녀 가정 방문 격려 이미지(5)

박준배 김제시장, 죽산면 모범 다자녀 가정 방문 격려 이미지(6)


5남매 양육 다문화 가정에 행복드림 증서 전달 -

 

김제시(시장 박준배)는 지난 427일에 지역사회와 함께 돌보고 함께 키우는 출산양육 시책의 일환으로 죽산면에 거주하는 모범 다자녀 가정을 방문하여 노고를 위로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고 밝혔다.

 

주인공인 김철진, 유선화(캄보디아 이주여성) 부부는 벼농사를 주업으로 하면서 팔순의 부모님을 모시고 슬하에 5남매(32)를 양육하는 다문화 가정으로 지역내 훈훈한 귀감이 되고 있으며, 최근에는“1다자녀가정-1행복드림 매칭사업대상으로 선정되어 만경읍 소재 협진정육점과 결연을 맺은 가정이기도 하다.

 

이날 방문은 박준배 김제시장을 비롯한 죽산면 김주환 이장협의회장, 공병일 주민자치위원장 등 지역대표가 함께 참여하였으며 먼저, 협진정육점 강인섭 대표와 김철진 가족에게 1다자녀가정 1행복드림 증서를 수여하였다. 이어서 임산부·다자녀가맹점인 휘게팜(송현용 대표)에서 후원한 쌀(20kg)과 대한민국마트(최호길 대표)에서 후원한 화장지와 과자세트를 전달하였고, 면지역 사회단체에서 생필품 및 학용품 전달에 이어 육아 등 애로를 청취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준배 시장은저출산 시대에 5명의 자녀를 둔 다복한 가정이야말로 진정한 애국자로 자녀와 함께 행복한 가정을 이루고 있는 부부의 헌신에 감사를 드린다“5남매가 김제의 보배로 성장할 수 있도록 세심하고 따뜻한 돌봄 정책을 적극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김제시는 다자녀 양육에 대한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 출산장려 문화 확산을 위해 95개 기관 및 단체, 기업과 할인가맹점 운영, 행복드림 매칭사업, 첫 통장 개설(10만원), 출생아 5% 우대적금 등 민관협력사업을 활발하게 이어가고 있으며, 다자녀 인증 앱 개발, 상하수도요금 할인, 종량제봉투 무상지원 및 셋째아 이상 다자녀수당(10만원, 0~5세까지 60개월간) 조례 제정 착수 등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가족 친화형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

 

목록

  •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 연락처 : 063-540-3735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