찹쌀보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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찹쌀보리

찹쌀보리

찰쌀보리는 추운 겨울동안 자라기 때문에 다른 작물에 비해 병해충이 심하지 않아 종자소독약과 파종후 잡초약외에는 농약을 거의 사용하지 않습니다.

찰쌀보리는 퍼짐성과 수분흡수율이 좋아 밥을 지을 때 불리거나 삶지 않고 쌀과 같이 바로 지울 수 있어 쉽고 간편하게 혼식 할 수 있으며, 밥이 된 후에도 보통 보리밥보다 잘 굳지 않고 윤기가 나고 차지며 촉촉한 감이 있어 밥맛이 좋습니다.

찰쌀보리는 일반곡류가 갖지않은 기능성 영양성분 및 물질을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특히 식이섬유, 베타글루캔의 함량이 높아 비타민 B군, 칼슘,철분 판토텐산 등 성인병 예방에 특효가 있습니다. 또한 비타민 C의 소모가 적은 보리는 오래전부터 스태미너 증진과 건강식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아왔습니다.

동의보감으로 배우는 보리요법
  • 밥으로 지어 먹으면 소화기능을 조절ㆍ향상시켜 주며, 열을 제거하여 몸을 가뿐하게 해줍니다.
  • 찰쌀보리 가루로 빻아 먹으면 소화를 도와 위장을 편하게 해주고 속이 더부룩하고 답답한 것을 그치게 하며, 갈증을 다스려 줍니다.
  • 찰쌀보리 기름은 물에 담가 싹 틔운 보리를 누렇게 볶아서 가루로 만듭니다.
  • 찰쌀보리 기름은 소화기관을 따뜻하게 하고 배가 부글거리고 가스차는 것을 다스려주며 곽란을 그치게 하고 뭉친응어리를 풀어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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