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
박준배입니다.

민선7기 공약과 미래 비전(100일에 즈음하여)

관리자 | 2018.10.17 | 59

정의롭게, 한결같이, 시민곁에

정의로 경제 도약하는 김제 시민의 시대를

활짝 열겠습니다.

 

 

민선 7기의 진정한 주인이신 시민 여러분 !

정의로 경제 도약시킬 사명감으로 우리 모두 함께 힘찬 대항해를 시작한지 어느덧 100일이 되었습니다.

 

먼저 많은 관심과 사랑으로 지켜봐주시고 함께해주신 시민 여러분께 깊은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지난 선거에서 저에게 아낌없는 지지와 성원을 보내주신 시민들께 보답하고자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실현을 위해 저를 산 제물로 바쳐 혼신의 힘을 다할 것을 약속했던 지난 7월2일 취임식이 마치 어제 일인 듯 생생하게 떠오릅니다.

 

취임 후 지금까지의 시간이 짧다고 할 수 있지만 저에게 있어서는 매 순간이 시민 여러분과의 약속을 지키기 위한 도전과 변화, 그리고 혁신의 연속이었던 만큼 의미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35년간 전북도청에서 근무하면서 쌓은 행정경험과 지식은 시정운영에 큰 밑거름이 되었고, 매일 새벽 3시에 기상하는 몸에 밴 습관은 시민들을 더 행복하게 하기 위해 100일을 1,000일처럼 알차게 보낼 수 있는 원동력으로 작용했습니다.

 

민선 7기『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를 지표로 정하고 시정을 운영함에 있어

󰡐인사정의 7.0 실천󰡑,󰡐투자승수효과 극대화󰡑,󰡐소통·현장행정 강화󰡑등

3대원칙을 정하여 취임 직후 만경읍을 시작으로 읍면동 시정설명회를 개최하였고, 직소민원의 날 운영, 경로당 방문 등 시민 여러분과의 벽을 낮추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투자승수효과 극대화를 위해 우리지역에서 생산되는 물품을 구입하여 사용하도록 유도하고 적극적인 투자유치 활동과 기업인과의 간담회도 수시로 개최하는 등 김제시를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기 위해 앞만 보고 달려왔습니다.

 

이러한 결과, 정의와 경제도약이라는 기치를 걸고 여러분과 함께 출범한 후 비록 100일이라는 짧은 기간이지만 각종 공모사업 선정, 국가예산 확보, 대통령기관 표창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낼 수 있었습니다.

 

존경하고 사랑하는 시민 여러분 !

 

『경제도약, 정의로운 김제』실현을 위해 지난 4년간 지역을 돌며 시민들의 여론과 의견을 수렴하고 전문가의 조언, 그리고 저의 다양한 행정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시민 여러분과의 소중한 약속인

청장년·여성·노인·장애인·다문화 일자리 3천명 창출,

지역 인재육성과 인사정의 7.0으로 혁신,

새만금 세계경제중심 기초 마련,

농특 6차 산업화와 한중 FTA 위기 극복,

여성·노인·다문화 살맛 증진,

전통시장 활성화 등 시민주도 행정,

상생평화 중심의 문화·체육·관광 선도 등 7개 분야 84개 사업을 저의

모든 열정을 바쳐 충실히 이행하겠습니다.

 

또한, 김제 시정을 운영함에 있어 청렴달사(淸廉達事)를 매순간 잊지 않고 유시유종(有始有終)의 마음으로󰡐정의롭게, 한결같이, 시민곁에󰡑서 공약사업을 차질 없이 이행하여 정의로 경제 도약하는 김제 시민의 시대를 기필코

이룰 것을 약속드립니다.

 

시민 여러분께서도 항상 그랬듯이

변함없는 성원과 지혜를 모아주시고 비상하는 김제호의 밝은 미래를 향해

우리 함께 힘차게 나아갑시다.

 

민선 7기 출범 후 100일째 되는 날 아침

김제시장 박준배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