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에 공유하기 새창열림 트위터에 공유하기 새창열림 인쇄 새창열림

본문시작

김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전문가 의견수렴 실시

문화홍보축제실|2022.08.05|25

김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전문가 의견수렴 실시 이미지(1)

김제시(시장 정성주)는 제5기 김제시 지역사회보장계획수립을 위해 지난 729()82() 사회보장분야 민관 전문가 65명을 대상으로 포커스그룹인터뷰를 실시했다.

 

포커스그룹인터뷰(FGI)주어진 주제에 대해 집중적으로 논의하는 질적조사 방법론으로 목적의식이 분명한 인터뷰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심도 있는 그룹 인터뷰를 진행하는 것이다.

이번 포커스그룹인터뷰를 통해 지역사회보장계획의 실질적 주체인 민관 사회보장전문가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여 정책을 개발하고 추진한다는 입장이다.

 

고용 및 주거, 지역돌봄, 장애인, 여성가족, 아동청소년, 읍면동지역사회보장, 문화, 노인, 정신건강 등 10개 분야 전문가들은 지역사회보장과 관련한 다양한 이슈와 여러 정책 아이디어를 제시했다.

김제시는 향후 FGI결과와 지역사회보장조사 결과, 주민 의견수렴 등 절차를 거쳐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2023~2026)을 수립하고 주민들의 행복한 삶을 지원하기 위해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김제시 관계자는 지역사회보장계획은 법정계획이고 사회보장과 관련한 기본계획인 만큼 지역에 실질적 수요와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정책이 개발되고, 계획이 수립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라고 말하며, “시민들도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참여하여 시민들의 의견이 정책에 반영될 수 있도록 해달라고 전했다.


목록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김제시청이 제작한 본 저작물은 "공공누리 제 4유형 : 출처표시 + 상업적이용금지 + 변경금지" 조건에 따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 연락처 : 063-540-332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