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청하면

김제시 청하면 홈페이지 방문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안녕하십니까? 김제시 청하면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신 여러분을 진심으로 환영합니다.

우리 청하면은 1914년 이전 본래 만경군 지역으로 ’북일도면’이라하여 장산등 18개 동리를 관할하였으나 1914년 행정구역 통폐합에 따라 만경군 북면의 송상, 송중, 송하의 일부와 김제군 마천면의 관상 외 13개 동리, 동이도면의 신기리 일부를 합하여 청하산의 이름을 따 청하면이라는 이름으로 김제군에 편입되었는데 1995년 1월 1일 김제시와 김제군이 통합됨에 따라 김제시 청하면이 되었습니다. 행정구역으로 19.79㎢, 인구 2,294명의 조그마한 농업과 어업을 겸하고 있는 면입니다.

지리적으로 김제시 최북쪽에 위치하고 있고 동쪽은 공덕면, 남쪽은 백산면과 만경읍, 서쪽은 만경읍, 북쪽은 만경강 건너 군산시 대야면과 익산시 오산면에 닿아 있으며 청하면에는 동지산·장산·대청·관상·월현리로 총5개리가 있습니다.

청하면은 만경강과 접하고 있는 광활하고 비옥한 평야지대로 주로 쌀을 생산하고 있으며 서해와 만경강에서 잡히는 장어는 청하의 명물이라 할 수 있을 정도로 유명합니다.

청하면 홈페이지는 각종 행정제도 및 민원안내 등을 통하여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주민 친절화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 주민과 함께하는 면정업무를 추진 할 것과 알찬 자료를 수록할 것을 약속드립니다. 이 홈페이지 운영을 통하여 유익한 정보로 주민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어려움을 해결해 드릴 것입니다.

많은 이용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김제시 청하면장

콘텐츠 만족도 조사

콘텐츠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정도 만족하셨습니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