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입니다.
김제 시정과 관련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김제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삭제됩니다.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 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장학숙 관련 민원입니다

김OO  2024.03.03  216

게시글 보기

김제 지평선 장학숙에 관련하여 불편한 점이 있어 이를 해결해 주셨으면 하는 바 글을 작성합니다. 재작년, 장학숙의 사무장님이 바뀌고 나서부터 예전 사무장님에 비해 일처리를 잘하시지 못한다는 것이 눈에 띕니다.

 

가. 청소점검의 미흡

싱크대의 하수구에 음식물이 남아있는지, 화장실에 곰팡이가 껴있지는 않은지 등등 학생들의 청결에 있어 중요한 문제에 대해 꼼꼼하게 보지 않습니다. 이로 인해 재작년에 비해 장학숙의 청결에 대한 문제가 무척 많아졌습니다. (복도에서 냄새가 많이 나고, 복도 앞에 여러 물건들이 놓아져 있는 소방법 위반과 같은 일들) 공동 구역으로 사용하는 5층 또한, 자주 청소가 되지 않아 거의 더러운 상태로 있습니다.

나. 공동체 행사 강요

한 학기에 한두 번씩 장학숙에서 다 같이 식사를 하는 모임이 있습니다. 그때마다 일주일 전에 참여 여부를 물어보는데, 학생 개개인의 사정이 있다고 말해도 무조건 참석하라고 강요합니다. 그 때문에 졸업 작품을 제 때 학교에 제출하지 못하여 졸업 유예가 될 뻔했습니다.

다. 택배함 관리 미흡

무인 택배함에 물건이 다 차면 택배기사님이 공동현관 앞에 택배를 쌓아놓습니다. 그러면 택배를 가져가라고 공지를 하든, 택배를 장학숙 사무실에서 보관해 주든 처리를 해주셔야 하는데 그러지를 않아 택배가 문 앞에 잔뜩 쌓여 나가기 힘들 정도입니다.

라. 학생 관리

장학숙은 보안상의 이슈로 지문 인증으로 출입할 수 있습니다. 몇몇 학생들은 지문을 찍지 않고 밖으로 나간 후에 친구에게 문을 열어달라고 하여 늦은 저녁에 몰래 장학숙으로 들어오기도 합니다. 장학숙 규칙으로 장학숙에 외부 인물이 들어오면 그 이유를 만든 인물은 벌점을 받아야 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해당 일들에 대해서 벌점을 부여하지 않고, 관리를 거의 하지를 않습니다.

 

해당 일들이 계속 반복되다 보니 사무장님의 일처리가 너무 미흡해 보입니다. 빠른 검토 부탁드립니다.

목록

답변

[답변] 장학숙 관련 민원입니다

[주관부서] 파견 및 휴직   2024.03.05   0

안녕하십니까. 김제시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소중한 제안을 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을 통해 제안하신 "장학숙 관련 민원입니다" 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가. 청소 미흡 관련 답변드립니다.
 - 입사실 청소와 동시에 입사생 이사업무를 진행하는 과정에서 발생한 점검과 관리 미흡에 대해서는 죄송하다는 말씀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불편사항을 개선을 통해 후년에는 더 청결하고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장학숙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장학숙 청소에 대한 미흡한 부분은 업체에 요청하여 재청소를 실시하였습니다.

나. 장학숙 공동체 행사 참석 관련 답변드립니다.
  - 필수적인 행사가 아닌 불필요한 모임 등은 가급적 진행하지 않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다. 택배 관리 관련 답변드립니다.
  - 통행 방해, 분실 위험, 미관 저하 등의 문제가 발생될 것으로 보아, 다량의 택배가 쌓여있을 시 안내문자 발송 혹은 택배보관을 하도록 개선하겠습니다.

라. 외부인 출입 관련 답변드립니다.
  - 외부인 출입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장학숙 근로자들에게 재차 당부하여 불편사항을 해소하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최수영 주무관(063-540-3584)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