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입니다.
김제 시정과 관련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김제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삭제됩니다.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 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게시글 보기

김제 지평선 장학숙 운영에 관해 불편한 사항이 다수 존재해 이에 관해 말씀드리오니, 해결책 및 추후 시에서의 대응 방법을 알려주셨으면 합니다.

 

1. 이사 전 청소 상태 점검이 이뤄지지 않음.

 

2. 청소 업체를 부른다는 이유로 퇴소일은 당기고, 입소일은 늦췄는데, 대다수의 방이 청소가 거의 되어 있지 않았음. (특히, 청소가 필요한 부분이 미흡했음.)

 

2-1. 2의 사유로 문의를 했으나, 청소 업체를 불렀다고 하는 답변으로 일관함.

 

2-2. 2-1 항목과 관련해 청소 및 방을 관리하는 과정에서 방 시설에 대한 점검이 전혀 이뤄지지 않음.

 

3. 이사 날짜를 주어진 기간 내에 입소생이 정하는 것이 아니라, 사무장이 임의로 정함.

 

3-1. 김제에서 올라가는 것이라 교통 상황에 따라 시간이 바뀔 수도 있다고 했는데, 이에 관해 계속 정확한 이사 시간을 요구함.

 

4. 이사 기간인데도 불구하고 출입문을 열어놓고 관리하는 것이 아니라, 닫아놓고 방치함.

 

4-1. 예고된 시간보다 10분 정도 일찍 도착했음에도 문을 열어주지 않고 밖에서 기다리라고 함.

 

5. 기존에 있던 물건을 비어 있는 방에 놓아도 된다고 허락을 받았으나, 추후에 말을 바꿔 짐이 며칠 동안이나 복도에 놓여있었음.

 

5-1. 복도에 물건을 쌓아놓는 것 자체가 소방법 위반으로 알고 있음.

 

6. 소독하는 업체가 언질 없이 바뀜. -> 이에 대한 사유를 듣고 싶습니다.

 

6-1. 과거에는 소독하는 업체와 에어컨 및 기타 시설의 수리 업체가 달랐었는데, 이번에 같은 곳(동일한 인물이 옴)임을 확인함.

 

7. 방을 수리하는 과정에서 수리기사님이 다시 오겠다며 날짜를 알려 주셨는데, 시간은 물어보았는데도, 대략적인 것조차 알려주지 않았음.

 

7-1. 방 수리에 관련된 금전적 이야기를 입사생 개인한테 언급함.

 

8. 작년에도, 올해도 엘리베이터 및 밖에서 볼 수 있는 곳에 개인 호실 기재.

 

9. 이미 입소한 적이 있음에도, 다 아는 것들(쓰레기 배출 장소 등)을 반복해서 이야기함. 일정이 있어 빨리 가봐야 한다고 했음에도 여기에 살려면 여기 규칙을 따라야 한다.”라며 보내주지 않고 이야기를 계속함.

 

10. 기존에 여러 방을 옮겨 다닐 때에도 수압 문제가 없었으나, 샤워기 및 세면대에서 물이 나왔다 안 나왔다 해서 문의하자 건물 수압이 약하다는 말로 일관하게 답함.

 

11. 특별한 일이 없었음에도 방 비밀번호를 요구하고, 그 요구에 불응하자 그러면 안 된다고 하며 타 입소생들을 언급하며 그들의 비밀번호를 보여줌.

 

11-1. 이미 과거에 비밀번호를 알려주지도 않았는데 사무장이 방에 들어가겠다는 예고나 허락, 혹은 적어도 들어갔다는 통지도 없이 무단으로 들어온 적이 있기에 위의 요구에 불응한 것이나, 수리 및 시설 점검 시간을 입사생과 조정할 생각조차 하지 않고 비밀번호만 계속 요구함.

 

12. 작년 입소자들 중 장학숙에 외부인을 들여 재운 사람이 있었으나, 이를 사무실에서 알지 못함.

 

여성 입사생들을 고려해 여성 직원을 뽑아 달라 요구한 적이 있으나, 시에서는 이를 받아들여주지 않았습니다. 그 이후 여성 입사생들의 불편함이 이전보다 늘어났으나, 참고 지내던 와중 11번 항목의 일어나 현재는 불편함과 더불어 불쾌감까지 느껴지는 상황입니다. 이에 대한 시장님의 의견을 듣고 싶으며, ‘김제지평선 장학숙인데 김제 시민이 아닌, 서울 시민을 관리자로 뽑은 이유도 궁금합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grammarly-desktop-integration data-grammarly-shadow-root="true"></grammarly-desktop-integration>

목록

답변

[답변] 김제 지평선 장학숙 관련 민원

[주관부서] 파견   2024.03.04   1

안녕하십니까. 김제시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소중한 제안을 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을 통해 제안하신 "김제 지평선 장학숙 관련 민원" 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1번 ~ 2-2번에 대한 답변)
-김제지평선장학숙의 청소는 원칙적으로 모든 입사생들이 모두 퇴소한 이후에 진행되어야 하지만, 김제와 서울 간 짐 이동 등이 어려운 입사생들을 위해 7일 정도의 일정으로 편성되었습니. 이 과정에서 발생한 불편한 상황과 대응 방식에 대해서는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이러한 불편사항은 개선을 통해 후년에는 더 원활한 운영이 가능하도록 장학숙 관리에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또한 장학숙 청소에 대한 미흡한 부분은 업체에 요청하여 재청소를 실시하였습니다.

 

(3번 ~ 5번, 7번에 대한 답변)
- 이사 일정 및 시간과 관련해서는, 많은 학생들이 한 번에 입소하게 되면 혼란과 사고 발생의 위험이 있어 안전을 위해 정확한 정보를 요구한 것으로 파악됩니다. 수리업체나 직원의 태도에 대해서는 개선하도록 하겠습니다.

 
(6번에 대한 답변)

    - 소독업체 변경에 대한 부분은 확인해본 결과, 소독업체는 전년과 동일한 업체이며, 에어컨 등의 수리업체는 소독업체와는 다른 업체입니다.


(8
번에 대한 답변) 

   - 엘리베이터 등 외부에 비치한 개인 호실 현황표는 장학숙 직원에게 제거할 수 있도록 안내하여 학생의 안전과 사생활 보호를 최우선으로 하겠습니다.

 

(9번에 대한 답변) 

   - 쓰레기 관련한 안내는, 서울은 분리수거 등 쓰레기 배출 방법이 매우 엄격함에도 불구하고 학생들이 이 부분을 잘 지키지 않고 한 번에 모아 버리는 경우가 다수 발생하여, 거듭 반복해서 말씀드린 것 같습니다. 양해 부탁드립니다.

 

(10번에 대한 답변) 

   - 수압 문제와 관련해서는 원인을 파악하여 수리 조치하였습니다.

 

(11번에 대한 답변) 

   - 비밀번호는 장학숙의 정기 소독 일정이 있을 경우, 입사생이 외출해 있을 때 소독을 위해 요구하는 것으로, 이후로는 입사생과 시간을 조정하여 소독을 실시하는 등 비밀번호를 요구하지 않고, 중대한 사항 외 마스터키 사용 또한 금지하도록 개선겠습니다.

 

(12번에 대한 답변) 

   - 외부인 출입에 대한 부분에 대해서는 장학숙 근로자들에게 재차 당부하여 불편사항을 해소하도록 만전을 기하겠습니다.

 

   - 끝으로, 김제지평선장학숙 근로자에게 직접적으로 말하기 불편한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사무국에 이메일로 건의를 주시면 익명보장으로 저희 재단에서 장학숙 직원에게 전달하는 방식으로 운영하고자 합니다. 추후 안내 드리도록 추진하겠습니다.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김제사랑장학재단 최수영 주무관(063-540-3584)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