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누구나 자유롭게 의견을 게시할 수 있는 열린공간입니다.
김제 시정과 관련된 제안, 개선사항, 비전 등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건전한 토론문화를 위하여 확인되지 않은 사실을 유포하는 행위, 특정인의 실명을 거론하며 특정기관·단체·부서를 비난·비방하거나 명예훼손의 우려가 있는 글, 욕설 등 불건전한 글, 상업성 광고 글이나, 동일한 내용의 글을 반복해서 올리는 글 등은 김제시 인터넷 홈페이지 운영 활성화 조례에 따라 삭제됩니다.

민원글 내용에 개인정보를 넣었을 시 글이 차단됩니다.
최근 증가하는 홈페이지 해킹에 대비하고자 본문 또는 첨부글에 특수문자 포함시 게시가 차단됩니다. 특수문자 예) ;: " ´ < > ]* = 등입니다.

김제에서 인천공항가는 공항버스 정상운행 촉구합니다.

BOOOOOO  2024.02.14  322

게시글 보기

코로나 이전 김제에서 인천공항가는 전북.호남고속의 공항버스가 있었는데
코로나 이후 완전히 회복되었는데 아직도 운행하지 않네요~~
경기고속만 하루 2회 운행하고 있습니다. 


전주에서 인천공항은 코로나 이전보다 2배이상 증회 되어 하루 18회나 넘게 운행하고 있는데
김제에서 전주까지 버스타고 다시 환승하려니 여간 불편한 것 도 아니구요
 
왜 김제에서 인천공항 가는 교통편의를 무관심하게 방치하고 있는지요?

전주에서 인천공항은 2배 넘게 증회 했으면
적어도 김제에서 인천공항은 원상 복구라도 해야 하지 않을까요?

타지역 업체 경기고속은 김제주민 편의를 위해 운행하는데
정작 이지역 업체 전북.호남고속은 왜 왜면을 하고 전주만 집중하는지요?

해당 게시물이 '자유게시판'에서 복사 되었습니다.

목록

답변

[답변] 김제에서 인천공항가는 공항버스 정상운행 촉구합니다.

[주관부서] 교통행정팀   2024.03.25   1

안녕하십니까. 김제시 시정에 관심을 가져 주시고 소중한 제안을 해 주신 것에 감사드립니다.
귀하께서 시장에게 바란다 게시판을 통해 제안하신 "김제에서 인천공항가는 공항버스 정상운행 촉구합니다." 에 대한 검토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1. 먼저, 대중교통 업무에 관심을 갖고, 의견을 내어주신점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2. 현재, 도내 시외.고속 버스의 관리(인.허가 등)는 전북특별자치도(교통정책과)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코로나19 등 이용객 감소로 인한 운영 적자 등의 사유로 인천 공항 노선 외 다수의 노선에 대해 휴업 처리되었음을 알려드립니다.

3. 우리시는 귀하께서 요청하신 인천 공항행 버스 운행 재개에 대하여 담당부서에 전달하였으나, 상기와 같은 사유로 도내 시외.고속 버스업체가 추가 대규모 휴업을 신청하고 있어, 운영 재개에 어려움이 있는 점 양해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4. 귀하의 소중한 의견에 감사드리며, 만족스러운 답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5. 기타 궁금하신 사항은 김제시 교통행정과 교통행정팀 김승오 주무관 (063-540-3465) 에게 연락주시면 친절하게 안내드리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