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민 추천

20-21년 여름경 시내 악취민원 해결해주신 담당자분께 감사말씀 전하고 싶습니다.

  • 오광재
  • 2023.09.29
  • 49

안녕하세요.

김제시에 사는 30대 남성입니다. 이렇게 글을 쓰는 이유는 다름이 아니라 2020년 내지 2021년 여름경 시내 악취문제로 시청홈페이지 조직도 업무분장에서 (아마) 축산관련 부서쪽 담당자분께 민원을 넣었는데, 이후 악취문제가 현저하게 개선되었고, 따라서 그 분께 이런 방법으로라도 감사함을 전하고 싶어서입니다.

당시,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가정에서 머무르는 시간이 많았고 아침, 낮, 저녁을 가리지 않고 악취가 종종 발생했었습니다. 그래서 굉장히 스트레스가 심했고, 구글링 등을 통해 악취 원인이 뭔지 파악하려고도 해보고 축산시설이나 하수처리장 현황 등도 파악해보고, 맘카페를 들어가보거나 공원에 산책하는 시민분들께 냄새관련해서 의견을 청취하는 등 나름대로 다양한 것들을 해보았습니다.

그러다 종국에는 시청홈페이지에서 위에 말씀드린 대로 전화로 민원을 넣었고, 전화받으신 분은 목소리로 미루어보았을 때 중년 남성 담당자분으로 추정되는데 정확하지는 않습니다. 여튼, 악취 관련 민원이 굉장히 많았을 것 같은데도 불구하고, 악취로 인한 불편함에 대해 공감을 해주시고 친절하게 전화를 받아주셨습니다. 또한, 가장 중요하게는, 그 이후로 악취발생 빈도도 체감상 줄고 악취가 나도 활동하지 않는 잠자는 시간이나 새벽대로 바뀌어서 김제에 거주하는 시민으로서 삶의 질이 현저하게 좋아졌습니다.

그래서 항상 감사한 마음을 표현하고 싶었으나, 민원을 넣은 담당자분에 대한 정보도 알지 못 하고 개인적으로 적은 기록도 없어 속으로만 담아두고 있었습니다. 또한,민원을 넣었던 시점이 2년 전에서 3년 전이기 때문에 계시더라도 담당하는 업무가 바뀌었을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아마 담당자분을 찾기는 힘들 것 같은데, 정말 감사드린다는 말씀 전하고 싶구요. 지자체에서도 적극적으로 시민불편을 해결하는 공무원분들께 인사상이나 금전적으로 합당한 보상을 제공해주셨으면 합니다.

감사합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