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민 추천

금구면행정복지센터 강경림팀장님을 칭찬합니다.

  • 이경순
  • 2023.06.13
  • 44

안녕하세요.
경기도 안성에 거주중인 민원인 제가
행정 민원업무로 금구면행정복지센터와 이렇게 인연이 닿게 되어 무한한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이런 행정 주무관님을 또 언제 만나보나 싶을 정도로 
너무나 인상적인 부분이 있어 작은 글로나마 이렇게라도 소소히 보답드리고 싶었습니다. 

 친절을 기본 장착으로 팀장님다운 민원인의 맞춤복지업무를 탁월히 수행하신것 같아 
원거리에 대한 부담과 걱정을 한시름 놓게 업무를 처래해주셔서 감히 이제껏 본 공무원 중에 최고 인것 같습니다. 


 저도 예전 정신보건사회복지사로써 민원의 업무를 담당해 본 바 
주무관님들의 노고와 수고를 너무나 잘 알고 있음에 더욱 냉철히 보아 시비를 논하고, 정책적인 제안을 잘 드리는 사람으로써
정말 이런 분들께는 나라의 세금도 아깝지 않아 월급을 인상해드리고 싶을 정도입니다. ^^

 본론 핵심은 
관공서의 특성상 또 민원인이 장거리의 불편과 어려움을 감안하고도 고작 5분~10분의 업무를 위해 대면해야하는 경우가 많은데
왕복 6시간의 수고와 노고를 지혜롭게 해결해주셔서 가족간 서로 눈치보며 미루던 일에 대한 불화도 경제적인면까지
그 외 가장 어려운 민원인의 정서적인 지지와 공감의 모습에서 울컥했습니다. 
마치 자신의 일과 같이 민원인의 수고로움을 걱정해주시며 어찌나 이야기를 잘 들어주시던지 

사실 오버일지 몰라도 저의 딸 부잣집의 또 다른 언니와 같이 느껴질 정도로 저희 가족 같았습니다.

 광고나 업체에서 "우리 가족이라고 생각하고 도와드리겠습니다" 라고 쉽게 말하지만 마음으로 와 닿기까지는 오랜시간이 걸리는데
강경님 팀장님은 손수 제가 금구면사무소 사이트를 검색하여 팀장님이라는 호칭을 알게 되고 
또 상장에서나 보았을직함 "타의 모범이 되어 상장을 드립니다"와 같은 상징적이기만 했던 문구들이 생각이 날 정도였습니다. 

 어느 관공서 직원이 민원인의 고충에 
지나가는 말이라 해도 주말이라도 나와서 업무를 처리해줄 용의가 있다고 쉽게 말 할 수 있을까요? 

처음 경험해 본 행정 절차에 단계별로 차분히 재차 반복해서 설명해주시고 
공용폰?이나 이메일 주소까지 공유해가면서 적극적으로 행정업무를 해결해주시고자 하시겠어요.

얼굴도 모르는 사람에게 10원 한 장 베풀기 어려운 요즘에 우편업무까지 수월하게 해결해 주신다니 감동 그 자체였습니다.  
FAX의 특성상 흐릿한 부분까지 체크해주시며 오히려 제게 고맙다고 말씀하시던 강경림 팀장님을 찾아 뵙고 싶을정도로 
얼굴 뵙고 감사함을 표현하고 싶었답니다. 

 "강경림 팀장님!! 가족이라고 생각이 될 만큼 소중하고 귀하게 업무처리해주셔서
있는줄도 몰랐던 금구면사무소의 컬리티를 고귀하게 만들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강경림 팀장님으로 인해 관공서의 딱딱한 이미지와 부정적인 정서들이 싹 다 사라졌습니다. 
당신의 그런 존재이고 또 없어서는 안될 귀한 일을 해내고 계신것 같아 멀리서나마 박수를 보내드립니다. 
진심 고개숙여 감사함을 전합니다. 감사합니다. 

 덕분에 편안히 아버님을 보내드릴 수 있었던것 같아요. 너무나 감사드립니다. 
지나가는 바람과 같은 타인에게, 민원인에게도 행하던 당신의 행동과 선의를 두고두고 기억하겠습니다. 
만천하에 알리고 싶을 만큼 귀한 당신의 이름을 잊지 않겠습니다. 

"강경림팀장님!! 감사합니다!! 하시는 모든일 만사형통, 행복하시길 기원하겠습니다. 
진심 감사드려요~!!!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