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행정 우수공무원 시민 추천

성덕면 산업계 농업행정 담당 이동근 주무관을 칭찬합니다.

  • 김세운
  • 2023.05.12
  • 41

'23년 5월 12일 13:00 전남 목포에 사는 저는 전북 김제 사시는 어머니께 한통의 전화를 받았습니다.
직불금 신청을 위해서 국유지 대부 계약서가 필요하다는 담당 공무원과의 통화 였습니다.
국유지 대부계약서 재 발급을 위해서 캠코(한국 자산관리공사) 전화를 하였고 20~30분의 전화 통화에서 자산관리 공사는 우편으로만 대부 계약서를 발송 해준다고 하며 개인정보 관련해서 팩스로 보 내 줄수 없다는 이야기 였습니다.
시골에 계신 어머니께서는 사실은 글도 모르시는 문맹, 일반적인 전화로 복잡한 서류를 발급 받는게 어려운 실정이십니다.
요즘 처럼 시골에 대중 교통 없는 지역에서는 복지 센터 까지 가는데 있어서 4KM 떨어진 곳까지 하루 반나절을 시간 소요를 해야만 합니다.
더구나 양쪽 무릅 수술을 하신 어머니는 불편한 다리를 걸으시며 시간  보낼 일이 생각 하니 고생이 길이 훤 하시죠 ㅠ.

자산관리 공사 직원관의 30분간의 전화 통화 합의점은 가족 관계 증명서 첨부 및 담당 공무원 직인이 필요하다고 하여 성덕면 산업계 농업행정 담당 이동근 주무관님께 좌초 지정을 말씀드리고, 팩스로 캠코에 보낸 결과 국유재산 농지 대부계약서를 성덕면 행정복지센터에서  받을수 있었습니다.

다시 한번 일말에 짜증도 안내시고 적극행정을 해주신 이동근 주무관님께 진심으로 감사 말씀드립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