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김제시민의 사랑방입니다.

건전한 사이버 문화 함양을 위하여 김제시 홈페이지는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이 광고성, 특정인의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시장에게 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하지 않습니다.
일반 시민의 구인/구직 정보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활용해주세요.

무연분묘개장공고

전주시립극단 127회 정기공연 어둠왕자

  • 이우송
  • 2024.03.22
  • 142
 이미지(1)
< 이미지(1)>
 이미지(2)
< 이미지(2)>

전주시립극단 127회 정기공연

 

<어둠상자>

작 이강백 / 연출 이수인

 

 

 

 

 

작품개요

제 목 : 어둠상자

일 시 : 2024.4.11()13(), PM7:30/PM4

장 소 : 덕진예술회관

출 연 : 고조영 국영숙 김영주 서유정 서주희 서형화 신유철 안대원 안세형 염정숙 이건일 이병옥 전춘근 정경림 정준모 조민지 최균 최욱로 홍지예 홍자연

주최/주관 : 전주시 / 전주시립극단

티켓가격 : R20,000S15,000

티켓예매 : 나루컬쳐 (www.naruculture.com) 1522-6278

 

작품 줄거리

문제가 꽉 막혀 풀리지 않거든, 처음으로 돌아가라,

반드시 해결할 단서가 그 시작에 있다

대한제국 말기 미국이 도움의 손길을 기대했던 고종은 당시 한국을 방문했던 미국 대통령의 딸 앨리스를 융숭히 대접하고 한국에 대한 미국의 관심과 연민을 기대하며 자신의 사진을 선물한다. 하지만 앨리스는 사진 속의 고종에 대해 황제다운 존재감은 없고 애처롭고 둔감한 모습이라고 혹평한다. 이후 고종은 그 사진을 찍었던 황실 사진사 김규진에게 사진을 찾아 파기하라는 마지막 밀명을 내리고

미국으로 건너가 그 행방조차 알 수 없는 사진을 찾아 없애야 하는 4대의 고난에 찬 분투가 시작된다.

작품설명

미국에서 건너온 한 장의 사진이 화제의 중심에 섰다. 한국 근대 서화가이자 사진가인 해강(海岡) 김규진(18681933)1905년 경운궁(덕수궁)에서 촬영한 고종황제의 초상 사진이 바로 그것이다. 이 사진은 미국의 철도·선박 재벌 에드워드 해리먼(18481909)190510월 초 대한제국을 방문했다가 고종황제로부터 하사받은 것이다. 이 사진은 미국 뉴어크미술관에 소장되어 있다가 한국 관련 유물을 조사하는 과정에서 지난 2015년 발견되었다. 현재는 사진 속 역사의 현장인 덕수궁(현재 국립현대미술관 덕수궁)으로 돌아와 공개되고 있다.

이 이야기가 연극으로 제작되었다. ‘어둠 상자는 사진기의 오래된 이름이다. <어둠 상자>는 고종의 마지막 어진(御眞, 왕의 초상화)을 찍은 황실 사진가 집안이 4대에 걸쳐 그 사진을 되찾기 위해 펼치는 108년간의 이야기다. 이강백 작가는 뉴와크미술관에서 발견된 옛 사진 한 장에서 역사를 읽어낸다. 고종의 사진에 적힌 사진사 이름에서 이 작품의 모티브를 얻었다. 김씨 부자 4대의 활동을 4막으로 구성한 옴니버스극으로 꾸며졌다. 각각의 막이 자체로 독립적이면서 동시에 서로 연결되어 전개된다는 점이 흥미롭다. 이 작품에서도 우화와 풍자를 뒤섞어 시대와 사회를 해석해내는 특유의 작품 스타일로 알레고리의 작가라는 평을 듣는 이강백 작가의 개성이 잘 드러나고 있다. 작가는 고종의 사진을 식민지를 거치며 모멸당하고 주체를 잃은 민족 경험의 상징으로 본다면, 새로운 시대는 그 사진을 없애는 행위에서 비로소 시작된다.”라고 말했다. 도입부인 <대한제국말기>와 결말 부의 <오늘 현재>까지 하나의 줄기가 온전하고 생생하게 자긍심을 되찾는 여정으로 실감 나게 이어진다.

 

제작진

: 이강백 연출: 이수인 총진행: 정경선 무대감독: 이신실 기획: 정성구 조연출 서보찬 조명: 정지섭 음향: 강지완 의상: 박소영 영상: 장성현 홍보: 이우송 분장: 강지영 사진: 김종선

 

티켓정보

Event 1. 조기예매할인!

조기예약50%할인! 41일까지 예약자에 한함

Event 2. SNS 이벤트!

카카오톡 예매시 30% 할인! (ID: jsgcool)

Event 3. 전주시민 할인!

전주시 거주 신분증 확인 후 할인 30% 적용.

모든 티켓은 중복할인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예약문의 나루컬쳐 1522-6278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