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김제시민의 사랑방입니다.

건전한 사이버 문화 함양을 위하여 김제시 홈페이지는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이 광고성, 특정인의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시장에게 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하지 않습니다.
일반 시민의 구인/구직 정보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활용해주세요.

무연분묘개장공고

탄소복합소재활용공동연구개발로물적인적교류등상호협력

  • 이금월
  • 2011.02.19
  • 189

탄소복합소재활용공동연구개발로물적인적교류등상호협력

2월 16일 (재)전주기계탄소기술원(원장 강신재)과 윙쉽중공업(주)·윙쉽테크놀로지(주)(대표이사 강창구) 는 관련 분야의 물적, 인적 자원의 교류와 상호협력을 통한 두 기관의 관심 핵심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상호 협력협약(MOU)를 체결했다. 바다를 나는 비행기라 불리는 위그선은 선박과 항공기의 장점을 고루 갖춘 초고속 해상수송 수단으로 안정성, 상품성은 물론 기존 고속선보다 3배나 빠른 속도, 탁월한 연비(기존 고속선의 1/3 수준)로 경제성 뿐만 아니라 위그선 완제품 생산과 연관 산업에 직간접인 영향과 고용효과도 예상되고 있다. 기술원은 이번 협약을 통해 위그선 신소재 개발을 위한 탄소복합소재 공동연구개발 및 맞춤형 전문기술교육을 비롯한 기업지원은 물론 탄소복합소재 위그선 관련 산업체등 협력기업 유치 및 기술역량 발전을 도모하고 상호 보완적인 공동협력 체제를 유지할 방침이다.

윙십관계자는 새만금 위그선 메카를 조성하는데 있어 탄소복합소재 원천기술을 확보한 전주기계탄소기술원과의 업무협약은 시기적절 하다고 말하고  경량화와 제품원가등 공동 연구개발에 큰 기대를 갖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전주시에서도 바다를 나는 비행기라 불리는 위그선이 탄소복합재를 활용한 첨단제품 생산으로 세계의 바다를 누비기를 기대한다고 말하고 향후 고용창출과 지역경제 발전에 큰 보탬이 될 수 있도록 협력 협약에 적극 지원 하겠다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