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김제시민의 사랑방입니다.

건전한 사이버 문화 함양을 위하여 김제시 홈페이지는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이 광고성, 특정인의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시장에게 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하지 않습니다.
일반 시민의 구인/구직 정보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활용해주세요.

무연분묘개장공고

우석대학교 평생교육원 음악치료사 전문과정(1년)

  • 신영배
  • 2011.01.19
  • 446

우석대학교 평생교육원 음악치료사 전문과정(1년)

보건복지가족부 장애아동 재활치료사업 자격증 인정 기관

음악치료사란 음악을 이용해서 정신적, 육체적 이상 증상을 가진 사람을 치료하는 전문직으로, 음악을 들려주는 방법뿐만 아니라 치료대상자와 함께 각종 악기를 연주하거나 연주모습을 지켜보면서 음악적 표현 속에 나타난 환자의 상태를 파악한 다음 질병의 특성에 따라 음악적 치료 방법을 수립, 시행하는 전문직이다.

우석대학교 평생교육원에서는 2011년 3월 1일 봄학기부터 음악치료의 확산과 미래 전문직업을 위해 학생, 일반인,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이론과 실기를 겸한 음악치료사 양성과정을 수강할 수 있도록 음악치료사 전문가과정을 개설합니다.

음악치료사 전문가과정은 1학기당 15주씩, 총 2학기 30주 동안 진행되며 출석 70%이상으로 전체 과정을 이수하고 협회규정에 의한 자격요건을 갖추면 협회에서 2급 음악치료사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다.

 

문의사항 : 우석대학교 평생교육원(063-252-9601) http://www.woosukedu.com          담당교수:유은원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