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김제시민의 사랑방입니다.

건전한 사이버 문화 함양을 위하여 김제시 홈페이지는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이 광고성, 특정인의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시장에게 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하지 않습니다.
일반 시민의 구인/구직 정보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활용해주세요.

무연분묘개장공고

김제시보건소, 이달말까지 출산준비교실 대상자 모집

  • 하지택
  • 2023.10.20
  • 130

김제시보건소가 예비 엄마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임신, 출산을 돕기 위해 제4기 출산준비 교실을 운영한다.

내달 7일부터 16일까지 매주 화요일, 목요일 총 4회에 걸쳐 운영되는 출산준비교실은 임신, 출산, 육아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안전하고 건강한 분만과 태아와 모성의 건강증진을 도모하기 위한 것으로, 매 분기 체계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제4기 출산준비교실은 김제시 보건소 1층 모자보건 프로그램실에서 진행되며 전문 강사를 초빙 △신생아 응급처치 및 안전교육 △산후 우울증 등 산모 정서관리 △임산부 요가 △태교에 좋은 아기용품 만들기 △모유수유 교육 및 신생아 관리 등에 관한 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신청 기간은 이달 31일까지 이며, 김제시 보건소에 등록된 임산부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전화(540-1322) 또는 김제시 보건소로 방문 접수하면 된다.

윤상철 소장 직무대리는 “임신 및 출산, 육아에 관한 종합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건강하고 행복한 출산과 양육으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김제시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