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김제시민의 사랑방입니다.

건전한 사이버 문화 함양을 위하여 김제시 홈페이지는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이 광고성, 특정인의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시장에게 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하지 않습니다.
일반 시민의 구인/구직 정보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활용해주세요.

무연분묘개장공고

김제시, ‘제1회 자원순환 새로보미축제’ 열어

  • 하지택
  • 2023.09.11
  • 189

김제시는 어제(7일) 시민문화체육공원에서 시민과 청소년 등이 참여한 가운데 '제1회 자원순환 새로보미축제'를 열었습니다.

'새로운 출발, 자원 그 이상의 가치'를 주제로 자원 순환 인식을 고취하기 위한 다양한 체험 행사와 놀이를 선보였습니다.

자원 순환 그림 그리기 대회와 퀴즈 대회, 동아리 공연 같은 청소년들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공연과 경연도 이어졌습니다.


귀농·귀촌인들의 안정적인 정착과 주민 화합을 돕기 위한 '귀농·귀촌 나눔 한마당' 행사가 어제(7일) 무주 읍내에서 열렸습니다.

사단법인 무주군 귀농귀촌협의회 주관으로 기념식과 각종 공연, 전시·판매 등을 통해 화합의 시간을 갖고 공동 번영을 위한 뜻을 모았습니다.

무주군은 올해에만 귀농·귀촌 활성화 사업에 15억 원을 투입할 예정이며, 귀농·귀촌인들에게 이사와 건축 설계, 주택 수리비를 지원하고 있습니다.


정읍시 농업기술센터와 사단법인 정읍시 귀농귀촌지원센터가 올해 하반기 귀농귀촌학교 교육생을 모집합니다.

귀농 희망자와 초보 귀농인을 대상으로 체계적인 농업 교육과 성공적인 귀농 정착을 돕기 위한 것으로, 필요한 서류를 갖춰 오는 15일까지 신청하면 됩니다.

다음 달 11일부터 25일까지 13일 동안 기초 이론 교육과 현장 실습을 진행한 뒤 교육생들에게 백 시간 수료증을 줍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