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1·2호 청년인증기업 대상 현판식 열어

  • 관광홍보축제실
  • 2024.05.08
  • 23
 이미지(1)
< 이미지(1)>

김제시(시장 정성주)7일 청년기업 육성을 통한 젊은 기업도시 김제 만들기를 위해 청년인증 1·2호 기업에 대한 현판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현판식 대상기업은 태백(대표 임환택), 성우특장(대표 임정택)으로, 두 기업 모두 김제시 주력산업인 특장차 분야에서 특장차 및 특장차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기존 임실군에서 사업을 영위하다 특장차 사업에 매진하고자 지난 2018년에 태백과 성우특장이 함께 김제시로 터전을 옮겨 현재에 이르고 있다.

 

현판식을 위해 정성주 김제시장, 최보선 경제복지국장, 태백 임환택 대표, 성우특장 임정택 대표 등이 참석해 현판식을 빛냈다. 시는 청년기업의 성장동력을 지원할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김제시 청년기업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제정했으며, 올해부터 청년 기업 인증제도를 시행하여 2월부터 연중 상시접수 받고 있다. 인증을 득한 기업에게 중소기업육성기금 이차보전 사업 추진 시 1% 추가지원, 중소기업 육성 및 수출성장 등 지원사업 선정 시 가점 부여 등 청년기업이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

 

태백 임환택 대표는 청년인증기업을 위해 다양한 지원혜택을 제공해준 김제시에 감사드리며, 김제시 청년기업 1호 기업으로 인증받은 만큼 김제시 주력산업인 특장산업의 발전을 위해 앞장서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젊은 기업도시 김제 만들기를 위해 청년기업에게 더 많은 기회를 제공하고 청년기업이 필요로 하는 지원시책을 발굴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자료문의 : 투자유치과 김환/오경준 540-3980 >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