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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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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디서나 민원

어디서나 민원처리발급제도는 민원인이 가까운 행정기관을 방문하거나 전화 및 인터넷으로 민원을 신청하여 본인이 지정한 행정기관(교부기관)에서 민원서류를 받는 민원편의 제도입니다.

운영시기 :2005. 7. 22부터
신청기관 : 시·군·구청, 읍·면·동사무소, 농협, 새마을금고
신청방법
  • 방문(120종), 전화(13종), 인터넷(50종)
  • 온라인(인터넷) : 대한민국 정부민원 포털 민원24(minwon.go.kr)에 접속
처리시간
  • 즉시민원 : 접수후 3시간 이내
  • 유기한 민원 : 민원사무처리기준표에 의한 처리기간
발급비용
  • 수수료 : 민원서류의 수수료는 교부기관 조례의 규정에서 정한 금액으로 하며 다만, 교부기관의 조례로 정하지 않은 경우에 소재지 자치단체에서 징수하는 수수료를 적용하고, 학교민원의 경우에는 행정자치부장관과 교육부장관 등 소관 행정기관의 장이 협의하여 정한 금액
  • 학교민원 : 급수수료 통당 300원
  • 업무처리비 : 사립대학 소관 민원은 건당 1,000원(그 외의 학교민원은 업무처리비 없음)
담당부서 :
민원소통과 
연락처 :
☎ 063-540-3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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