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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 의료분쟁 일일상담실 운영 방안 및 중재원 소개

보건위생과|2020.05.18|134

1.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은의료사고 피해구제 및 의료분쟁 조정 등에 관한 법률에 따라 설립된
보건복지부 소속 공공기관으로서 의료분쟁의 신속한 해결 및 보건의료인의 안정적 진료환경 조성을
목적으로 의료분쟁 관련 상담
, 접수, 의료사고 감정, 조정(중재)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2. 이에 따라, 의료분쟁 관련 상담을 원하는 국민들의 상담 편의성 제고 및 의료분쟁 민원 해소 등을
  위하여 매년
의료분쟁 일일상담실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3. 전국 지자체의 의견수렴을 통해 2020년도에는 현 상황에 맞게 개선·운영하고자 하오니,
붙임 자료를 참고하셔서 의료분쟁 일일상담실을 적극 활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상담접수팀 나기성, 02-6210-0136, love@k-medi.or.kr)

운영방식 개선안

구분

기존

개선

명칭

찾아가는 의료분쟁 일일상담실

의료분쟁 일일상담실

운영방안

방문상담

유선, 방문상담 병행*

* 회신된 명단의 민원인(환자측, 의료기관측)에게 유선상담 제공

목록

  • 담당부서 : 보건소 보건위생과
  • 연락처 : 063-540-13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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