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김제시민의 사랑방입니다.

건전한 사이버 문화 함양을 위하여 김제시 홈페이지는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이 광고성, 특정인의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시장에게 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하지 않습니다.
일반 시민의 구인/구직 정보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활용해주세요.

무연분묘개장공고

내가느끼는감정이 슬픔? 우울증?

  • 김에스더
  • 2016.05.31
  • 158
심각한 상실을 겪은 직후 뇌의 전전두피질은 느낌과 기분을 관장하는 변연계에 눌려 일시적으로 기능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상실감이나 스트레스가 심한 시기에는 할 일 목록을 만드는 간단한 일도 버겁게 느껴질 수 있다고 해요. 이런 상태가 오래 지속되면 우울증으로 심각하게 발전하는 경우도 있겠죠 그래서 슬픔과 스트레스가 심한 시기에는 자신을 돌보고 뇌를 관리해준다면 도움이 될 거라고 합니다. 에이멘 박사가 권하는 몇 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스트레스가 심한 시기에는 몸에 영양을 공급하는 적절한 음식을 먹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최악의 시기에는 식욕이 없을 수도 있지만 몸은 그 어느 때보다도 영양을 필요로 하기 때문이다. 2. 운동을 하면 정서적인 고통을 견디고 치유하는 데 도움이 된다. 억지로라도 운동화를 신고 걷자. 산책을 하는 동안에는 별 차이를 못 느낄지 몰라도 하루를 지내는 동안 기분이 나아진 것을 알아차릴 수 있다. 3. 울고 싶을 때는 울자. 슬플 때 흘리는 눈물에는 유해물질이 들어있다는 것을 아는가? 그래서 슬플 때 한바탕 울고 나면 기분이 나아지는 경우가 많다. 슬픔의 물결이 흘러가게 내버려두라. 4. 물을 많이 마시자. 물은 뇌 기능에 결정적인 역할을 하고, 림프계를 잘 돌아가게 만들어 면역 세포에서 유해물질을 제거하고, 스트레스가 심한 상황에서 감염가능성을 줄여준다. 5. 건강한 보조제를 섭취한다. 오메가 3 지방산을 섭취하거나 비타민 D 수치를 최적 수준으로 유지하자. 우울증은 노력으로 해결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닙니다. 반드시 전문의와의 상담과 치료가 필요하다고 해요. 그러나 우울함이 너무 오랜 시간동안 지속돼 우울증으로 발전하기 전에 나를 지키기 위해 약간의 노력을 해 보면 어떨까요 [출처] 나는 슬픈걸까? 우울증일까?|작성자 한문화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