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김제시민의 사랑방입니다.

건전한 사이버 문화 함양을 위하여 김제시 홈페이지는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이 광고성, 특정인의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시장에게 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하지 않습니다.
일반 시민의 구인/구직 정보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활용해주세요.

무연분묘개장공고

산악사고 예방, 안전수칙 준수로부터

  • 고문선
  • 2016.11.05
  • 110
○ 김제소방서(서장 박기선)는 22일 모악산 금산사 주차장에서 “세계종교문화축제” 탐방객과 등산객을 대상으로 응급처치요령과 산행안전사고방지 홍보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 이 날“세계종교문화축제”에 따른 종교문화유산 탐방객들과 행락철을 맞이하여 찾아온 많은 등산객을 대상으로 산행 중 산악사고 시 효과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기초 응급처치 요령과 심폐소생술 체험 교육을 실시하고 모악산 주요 등산로 안전시설과 구급함 위치가 표기된 지도를 나눠주는 등 등산객들이 안전하게 산행할 수 있도록 하였다. 이 날 캠페인에는 119구급대와 모악산관리사무소 직원, 의용소방대원 등 20여명이 산행 안전수칙 준수 캠페인을 실시하였다. 김제소방서 관계자는“매년 크고 작은 안전사고가 발생하는데 산행 시 등산객들은 안전수칙을 철저히 지켜 줄 것”을 당부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