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의 진솔한 이야기, 미담사례, 알리고 싶은 내용을 자유롭게 게시하는 김제시민의 사랑방입니다.

건전한 사이버 문화 함양을 위하여 김제시 홈페이지는 실명제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게시물이 광고성, 특정인의 명예훼손, 기타 불건전한 내용을 담고 있을 경우, 내용에 관계없이 삭제될 수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답변을 원하시는 경우, 시장에게 바란다 또는 민원상담신청 메뉴를 이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울러, 해당게시판에 올린 내용은 답변하지 않습니다.
일반 시민의 구인/구직 정보는 구인/구직 게시판을 활용해주세요.

무연분묘개장공고

처가 고향인 김제에서 어르신들을 위해 봉사하고 싶습니다.

  • 김남주
  • 2023.08.07
  • 232

안녕하십니까?
저는 김제에 처가를 둔 서울에 사는 김남주라고 합니다.
저의 처가 주소는 김제시 백구면 부용1길 94-9 이며, 장인 어른 이름은 나 명자 조자 이시고, 장모님은 김 공자 순자 이십니다. 제 고향은 전남 해남인데 부모님이 모두 작고 하시어 내려가지 않습니다.'
그래서 처가를 고향으로 알고 한 달에 한번은 내려가 장인 어른을 뵙는 편입니다.

저는 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을 전공하여 사회복지학석사와 사회복지사를 취득하고 퇴직 후 요양보호사와
실버인지놀이지도자 자격을 취득하여 1년여 정도 경로당과 주간보호센터를 다니며 치매예방수업을 진행한바 있습니다. 그래서 처가에 갈때마다 처가 고향분들을 위해 뭔가 늘 봉사해드리고 싶은 마음이 생겼습니다.

그래서 혹시 김제시에서 노인분들을 위하여 치매예방수업강좌 같은게 없나하고 장인께 여쭤봤더니 가끔 외부강사가 와서 수업을 하신다고 들었습니다. 기회를 주신다면 한번 어르신들을 위하여 봉사해보겠습니다. 저는 치매 예방수업 중에서 회상요법으로 과거를 회상하며 즐거운 시간을 동료분들과 2시간여 보내시면 치매예방에 아주 좋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또한 어르신들은 옛날 얘기를 하기 좋하시기 때문이죠.

저는 한 달에 한 번씩 금요일 저녁에 김제처가에 가서 일요일 저녁쯤 서울로 귀가하는 사람입니다.
시간이 맞으시며 한번 기회를 주시면 어르신들을 위해  무료 봉사해드리겠습니다.
수업시간은 1~1.5시간정도이며 지속적으로 한다면 12시간정도 불량의 수업인데 2시간 정도로 압축하면 중간 쉬는시간 포함해서 2시간으로 해도 됩니다. 잠시나마 어르신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한다면 얼마나 좋겠습니까. 한번 검토해보시고 연락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서울시 도봉구 해등로 32, 창동서울가든아파트 101동 103호 김남주 드림  

부서를 몰라 자유게시판에 올렸씁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