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청소년 진로체험프로그램 ‘찾아라 인생 맛지도’운영

  • 관광홍보축제실
  • 2023.12.01
  • 116
 이미지(1)
< 이미지(1)>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현영삼 센터장)는 관내 학교를 대상으로 찾아가는 청소년 진로체험 찾아라 인생 맛지도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청소년 진로체험 찾아라 인생 맛지도프로그램은 청소년들이 장래에 희망하는 직업군을 선정하여 맞춤형 멘토링 교육과 청소년들에게 적성과 소질에 맞는 진로를 탐색·설계하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직업 탐색 부스를 통해 직·간접적으로 자신의 꿈과 미래에 대한 진로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취지에서 기획되었다.

지난 29일 덕암고등학교에서 진행된 진로체험 프로그램에서는 변호사, 약사, 공무원, 방송인, PD, 보호관찰관, 게임콘텐츠제작(교수), 국립농업과학원 연구원 등 다양한 현직 직업인들이 덕암고등학교룰 방문하여 각 직업에 대해 평소 궁금했던 사항들을 질의 응답하는 방식으로 프로그램 진행하였다.

 

이후 1215일에는 지평선중학교를 찾아가 중학생에게 또한 관심 직종에 대해 탐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현영삼 김제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장은 앞으로도 청소년들의 관심 직업군과 이색 직업군을 선정하여 각 직업에 대한 이해 및 진로 결정에 도움을 주고 관내 더 많은 청소년들이 다양한 직종의 종사자를 직접 만나 현장에 대한 생생한 조언을 듣고 직업에 대한 간접적 경험을 할 수 있도록 진로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하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