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석구석 문화 배달, ‘청하면으로 찾아가는 문화의 날’개최

  • 관광홍보축제실
  • 2024.04.25
  • 53
 이미지(1)
< 이미지(1)>
 이미지(2)
< 이미지(2)>

김제시(시장 정성주)24청하면으로 찾아가는 문화의 날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찾아가는 문화의 날은 시민 소통 열린 대화의 날에 청하면에서 요청한 것으로, 문화 사각지대로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를 제공해 시민들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를 확대했다. , 본격적인 농번기 시작에 앞서 풍년 농사를 기원하고, 주민들의 무사 안녕을 기원했다.

특히, 이날 청하면 주민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가슴을 울리는 풍물패 공연과 버스킹 공연으로 봄날의 정취 속에서 지역 주민들은 휴식과 편안한 대화의 시간을 가졌다. 청년 플리마켓, 청하면 주민자치위원회의 먹거리 장터, (백일홍) 심기 체험 등을 하며 지역사회의 다양한 세대가 공감하고 소통하는 자리로 행사를 마쳤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농번기에 앞서 시민들이 다양한 공연, 먹거리장터를 통해 휴식과 여유의 시간을 보내기 바란다앞으로도 시민들의 맞춤형 문화정책 설계와 구석구석 찾아가는 문화서비스를 통해 모든 시민들이 문화를 향유하고 일상에 활력을 가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교육문화과 이지수/오덕경 540-3224 사진있음>


생명의 터전에 불어넣은 쉼표, 김제시 문화의 날

김제시 문화의 날이란, 김제시민의 문화적 삶을 향상시켜 도시에 활력을 불어넣고, 사람과 공간 사람과 문화예술 활동을 연결한 문화예술 생태계를 조성하여 도시브랜드를 강화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