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민 지향주의 공무원상 정립

  • 정보통신담당관실
  • 2005.10.18
  • 377

김제시, 지속적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 실시

김제시가 지난 4일 ~5일간 이틀에 걸쳐 민간인 조사요원 5명이 실시한 조사결과 친절도가 향상되고 있고, 시청을 찾는 민원인은 물론 시민들로부터 아주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최근 농촌 지역의 고령화로 인한 노인 민원 급증 현상이 가속화 되고 있어 지역 민원인들이 전화를 통해 민원을 제기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전 부서에 걸쳐 전화 받는 태도, 답변 태도, 끊는 태도의 3개 항목으로 나누어 실시한 조사결과 공무원들의 친절도 향상과 평시 업무 연찬이 잘 이루어져 세부적인 민원 사항에 대해서도 친절하게 응대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거두었으며 이에 친절 공무원을 선발 연말에 표창하는 등 인센티브를 부여해 시정에 대한 신뢰감과 친근감을 조성하는데 중요한 동기 마련이 되고 있다.

김제시 관계자는 “이는 시민 본위 행정 구현과 시민 지향주의 공무원상을 정립하기 위해 연중 지속적으로 산하 전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전화응대 친절도 조사를 지속적으로 실시해 시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하겠다”밝혔다.

정보제공 : 전주매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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