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살 맛 나는 김제만들기 최선"

  • 관리자
  • 2007.07.04
  • 245

총체보리 특화사업 등 한우산업 중심지의 육성 노인공동체 홈 확대 추진 실버산업 집중투자

 

민선4기 1주년 김제시정

 

먼저 지난해 지평선 축제가 3년연속 대한민국 최우수 문화관광 축제로 선정되었고 전국에서 가장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평가되어 지방자치 대상을 수상하였으며 평생학습도시, 자활사업 우수기관 선정 등 19개 분야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밖에도 전국 최초의 노인공동체인 그룹-홈 조성했으며 벽골제 농경문화 박물관 등록 등을 추진했다.

국가예산 확보를 위해 재정경제부와 농림부,기획예산처 등 중앙부처를 방문해 20여개의 굵직한 지역현안사업에 긍정적인 답변을 이끌어냈다.

 

또한 지난 4월에는 재정경제부로부터 지평선 총체보리한우 산업특구 지정을 받음으로써 고급육 한우 생산과 경종농가의 안정적 소득을 기대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했다.

 

기업유치의 기본이 되는 100만평 규모의 지방산업단지를 조성하기 위하여 타당성조사와 기본계획 용역을 완료하고 사업시행자와 협의중이며 조만간 사업을 착수할 것으로 기대된다.

 

지역 교율을 살리기 위해 현재 60여억원의 기금확보와 재단설립조례제정, 발기인 총회를 개최해 재단설립의 기틀을 마련했다.

 

또한 제2기 신활력 지역으로 선정되어 내년부터 3년간 60억원의 국비를 확보하여 지역특화사업과 통합드랜드 개발등을 역동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이 밖에도 고용창출과 경제효과가 큰 골프산업 클러스터를 조성하기 위해 유수업체와 업무협략을 체결하고 도에 사업 제안서를 제출하는 등 유치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향후 역점사업, 시민감동 봉사행정 실천= 시정에 대한 시민 참여기회를 확대하고 지평선만남의 날을 내실 있게 운영 하겠다.

글로벌 인재육성과 자치역량 제로를 위해서 김제사랑 장학재단 기금을 확충하고 인재 장학숙을 설립하여 내실있게 운영하겠다.

아울러 잃어버린 해상 경계선과 지명 찾기 등 새만금 지역에 대한 우리 몫 찾기에도 총력을 기울이겠다.

 

WTO/FTA등 위기를 극복할 특화된 농 축산물 육성= 한우 사육단지와 육가공 공장,한우타운 조성 등 지평선 총체보리한우 특화산업을 추진해 명실공히 한우산업의 메카로 육성하겠다, 이와함께 농 축 산물 통합브랜드 전담기구를 설치애 고품격화를 위한 로고와 디자인을 개발하고 엄격한 품질관리와 전략적인 마케팅을 전개해 나가겠다.

 

지역 균형개발과 경제 활성화= 지방산업단지를 조성하고 이를 신성장 동력으로 하는 산업 클러스터를 구축하겠다. 또한 김제사랑 상품권 확대 추진과 쇼핑센터공공시설 활용,재래시장 현대화사업(아케이드)을 성실히 수행하는 등 구 도심개발과 재래시장 활성화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품격 복지사회 구현= 전국 최초의 노인공동체 그롭-홈을 전 마을을 대상으로 확대 추진하고 독거 노인 및 e-응급구호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21C 실버도시 메카로 육성해 나가겠다.또한 소회계층 복지사업을 내실 있게 추진하고 맞춤형 건강증진 사업과 예방위주의 보건의료 서비스를 강화 하겠다.

 

미래지향적 도시기반 확충=  도시 기본계획 및 관리계획 수입을 완료하여 체계적인 개발을 통한 도시기반을 구축하겠다.아울러 음식물 쓰레기 처리장 시설보강과 새만금 유역 수질보전,하수관거 시설확충등 자연친화적인 환경체계를 구축해 나가겠다.

 

품격높은 문화관광 진흥=먼저 우리고장을 대표하는 지평선축제가 4년 연속 최우수 문화관광축제로 선정될 수 있도록 모든 행정력을 총동원할 계획이다. 또한,산재된 모악산 주변의 종교 유적지를 성역화하여 관광상품화하고 자연경관이 수려한 금산면 지역에 국유자연휴양림을 조성하고 산림휴식 공간이 없는 도시민들의 욕구를 충족시켜 주고 경제적 수요 창출이 가능하도록 추진해 나가겠다.

 

 

 

새 전북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