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프루트 포도 본격출하 '소비자 유혹'

  • 관리자
  • 2007.08.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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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제 백구포도, 입증 스티커 부착 브랜드 이미지 높여

 

수입개방화에 따른 과수 경쟁력제고를 위하여 김제시농업기술센터와 농촌진흥청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탑프루트 프로젝트 구가온 하우스 재배단지에서 생산된 포도가 최고품질임을 입증하는 스티커를 부착하고 본격 출하되고 있다.

 

탑프루트 프로젝트는 최고품질의 포도생산을 위하여 과원토양관리, 수형관리,시비관리,결실관리,병해충방제 등 시기별 핵심기술을 집중투입하고 영농일지를 기록하여 체계적인 관리 기준을 준수하는 등의 생산이력제를 실시하여 소비자가 믿을 수 있는 안전한 포도생산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백구포도작목반(회장 권 경우)에 따르면 "현재 양재,고양 등 농협 하나로 마트에 납품하고 있으며 소비자들 사이에서 품질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 주문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했다.

 

한편 농업기술센터 관계자에 따르면 "탑프루트는 생산 및 품질관리가 까다롭고 특히 선별에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만 밀려오는  외국 과일에 대해 경쟁력을 갖기 위해서는 최고품질의 농산물을 생산하는 길 밖에 없다는 것을 농업인들이 스스로 인식하고 있기 때문에 최고 품질의 포도만 엄선하여 탑프루트를 상징하는 특별 스티커를 부착 판매함으로써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고 소비자들로부터 꾸준히 인기를 얻고 있다" 하였다.

 

 

 

전주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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