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전략산업 발굴 방안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 관광홍보축제실
  • 2024.05.01
  • 24
 이미지(1)
< 이미지(1)>

김제시(시장 정성주)가 신성장 주력 산업 발굴을 위한 종합적이고 체계적인 비전을 마련하기 위해 분주하게 움직이고 있다.

 

시는 지난 29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정성주 시장을 비롯한 관련 부서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향후 지역 산업의 미래 비전을 제시하고 발전의 원동력이 될 전략사업 발굴을 위한 `김제시 전략산업 발굴 방안 연구용역의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보고회에서는 국내외 산업 여건 분석, 김제시 잠재력 분석, 김제시 전략산업 육성 및 추진 방향, 김제시 전략산업 적용 방안 등의 연구 결과 발표와 참석자들의 질의 응답 등 전략 산업 발굴 방안에 대한 심도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용역을 맡은 반영운 충북대학교 교수는 국내외 산업정책 및 전북자치도의 산업구조 개편 방향 등 상위 계획을 조사분석해 김제시 미래산업 육성을 위한 생태산업개발 전략을 수립하고 미래에너지 융복합단지 연계 방안을 제시했다.

 

생태산업개발은 산업단지 및 주변 지역에서 발생하는 부산물, 자원, 생산물 등을 기업 및 지역의 에너지원으로 재활용하는 것으로 지역과 기업이 함께하는 에너지자립 산업단지의 모형을 구현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가지고 있다.

 

시는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에너지 생산활용을 위한 앵커기업 유치와 바이오 등 연관 산업 발굴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최종보고회를 바탕으로 국가예산 확보 등 실현가능한 사업이 될 수 있도록 로드맵을 설정할 계획이라며 김제시 산업 발전을 견인할 실효성 있는 정책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자료문의 : 공영개발과 김성광 540-6187 사진있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