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제시,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 ‘대상’ 수상

  • 관광홍보축제실
  • 2023.12.11
  • 157
 이미지(1)
< 이미지(1)>

지난 7aT센터(양재)에서 농협중앙회와 농촌진흥청 주관으로 개최된 2회 농업인과 함께하는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에서 김제청년단체팀빠머(김기현, 임서원, 고택균)스마트팜 자유공모부문에서 대상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스마트농업 현장활용 경진대회는 전국 농업인을 대상으로 스마트농업 연구개발과 보급 확산 촉진을 위해 진행되며, ‘스마트팜 작물재배 및 가축사양’, ‘스마트팜 자유공모’ 2개 부문에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심사단의 서면 및 현장 평가 등의 과정을 거쳐 최종 선정된다.

 

이번 대회에서 대상을 수상한 팀빠머는 데이터 정보 수집·정리를 토대로 토마토 재배 시기를 조절하는 기술을 통해 노동의 효율성을 높이고 매출을 증대시킬 수 있는 스마트농업 기술을 선보였으며, 스마트팜에 대한 소비자 인지도를 제고하고 김제 청년들이 생산하는 농산물의 우수성을 전국에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를 만들었다.

 

팀빠머의 일원인 팜큐베이터 김기현 대표는 김제시 청년 디지털 일자리 도전&도약 지원사업으로 인건비를 지원받아 디지털 직무 관련 청년 근로자를 채용하여 함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연구를 통해 좋은 성과를 내어 감사하다.”앞으로도 김제 청년들과 스마트농업 발전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성주 김제시장은 전국대회 대상 수상을 축하하며 김제시에서 추진하고 있는 청년 지원사업들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