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요사이트 열기

페이스북에 공유하기 트위터에 공유하기 인쇄

본문시작

로컬푸드사업 다각화 체험주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문화홍보축제실|2019.07.12|7

로컬푸드사업 다각화 체험주체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이미지(1)

김제시 도농협력사업단(단장 최승일)은 지난 10일에서 11일까지 양일간 6차산업의 우수사례를 직접 체험하고 배우는 선진지 견학 및 워크숍을 통해 체험주체 간 역량을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김제시 향토산업육성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김제도농협력사업단은 ‘로컬푸드 사업 다각화’를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민(民), 산(産), 연(硏), 관(官)이 모여 만든 비영리단체이다. 여기에는 두월천노을권역, 외갓집영농법인, (농)동김제로컬푸드 콩쥐사랑, (사)글로벌투게더 등 총 4개소가 체험주체로 참여하며 사업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이날 사업단 및 참여주체들은 야생화, 원예작물을 기반으로한 스마트 체험학습 전문교육기관인 ‘벗님넷’을 시작으로 100% 지역농산물을 사용하여 찐빵 제조, 전국으로 판매중인 ‘슬지네 제빵소’를 견학하여 김제시 6차 산업의 경쟁력 방안을 모색했으며, 2개 이상 주체가 참여․진행하는 농촌관광 체험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적인 사업 추진 방안을 협의하는 알찬 시간을 보냈다.
 
사업단에서는 워크숍에서 개발된 체험 프로그램을 시범운영하여, 올 하반기부터는 소비자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그 외에도 친환경농가 조직화교육, 로컬푸드 마스터플랜, 브랜드 개발 및 홍보 마케팅 등을 계획하고 있다. 또한 로컬푸드 센터 및 유기가공 시설 구축을 준비하고 있어 김제시 로컬푸드 기반을 다지는데 최선을 다할 예정이다.
 
김병철 김제시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이번 견학과 워크숍을 통하여 참여주체 간 긴밀한 소통으로 김제 로컬푸드를 활용한 체험프로그램이 한걸음 도약하는 계기가 됐을 것”이라고 전하며, “향토산업 육성을 통해 농민과 가공업체, 체험시설과의 상생 발전으로 김제시가 6차산업의 선도적인 모델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목록

  • 담당부서 : 문화홍보축제실
  • 연락처 : 063-540-3321
만족도 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어느 정도 만족하셨습니까?